뉴스

구미시평생학습원, 구미시민학교 정책경연대회 개최

구미인 2022. 11. 14. 23:5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14일 15시 구미시평생학습원 1층 학습상점에서 구미시민학교 학습자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민학교 정책경연대회'를 열었다.

 

구미시민학교는 시민이 구미의 미래를 그려보는 교육과정으로 '경제와 문화'를 주제로 구미 지역 각계 전문가의 강연과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통해 시민의 잠재역량을 끌어내고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획되었으며, 공고를 통해 더노크교육연구소가 선정, 위탁운영하였다.

 

이번 시민학교 정책경연대회에는 '구미가 당기조', '구미를 아름답게 하는 사람들' 등 총 5개 조로 나뉘어 참여하였으며, 자전거 보급 및 타기운동, EM을 활용한 축사 악취제거를 통한 거주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특히 낙동강 모노레일 설치를 통한 관광 경제 활성화, 신라불교 초전지 빛의정원 및 야시장 운영을 통한 문화 경제 활성화 등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

 

박영일 구미시평생학습원장은 "구미는 대한민국 중심 경제도시이자 문화도시로 이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이 바라보고 그려가는 구미를 볼 수 있었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