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5 4

구미미소로타리클럽, 연탄 나눔 봉사 펼쳐!

[구미인터넷뉴스]도량동(동장 임명섭)에서는 11월 14일 10:00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구미미소로타리클럽(회장 배은정) 회원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가구에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에는 2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관내 취약계층 2가구에 연탄 500장을 각각 전달하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눴다. 배은정 구미미소로타리클럽 회장은 "올 겨울 저희가 전달한 연탄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명섭 도량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우리 이웃을 위해 연탄 후원 및 나눔활동을 해주신 미소로타리클럽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추운 겨울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우리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도 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뉴스 2022.11.15

진평중학교 학부모회, 인동동 관내 소외계층에 김치 100포기 전달... 나눔실천 앞장!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에서는 11월 14일 10시 진평중학교 학부모회(회장 배주영)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하여 김장 100포기를 전달하면서 나눔의 온기를 더했다. 이날 나눔행사는 진평중학교 학부모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 양념을 만들고 김치를 버무리는 등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하여 실시하였으며, 이날 담근 김치는 홀몸 노인 등 관내 소외계층 2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배주영 회장은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모두가 함께 좋은 재료로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권미영 인동동장은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에 김장나눔이 취약계층에게 겨울철 먹거리 해결 등 따뜻함을 전해줄 것"이라..

뉴스 2022.11.15

[단독]구미복합역사 역후광장 지하주차장 개방 청신호...구미시, 한국철도공사에서 임대 받아 운영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복합역사 역후광장 지하주차장을 준공 후 8년이 지나도록 개방하지 않아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어 오던 중에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지난 10월 25일 구미시와 수의계약으로 임대가 가능하다는 회신에 따라 지하주차장 개방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에 따라 구미시는 한국철도공사에 임대신청 후 임대료 산정과 구미역 지하주차장 보수 등과 관련해서 구체적 협의에 들어간다. 임대계약을 하면서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지하주차장을 한국철도공사가 직접 보수하는 방안과 구미시에서 직접 보수 후 임대료에서 감면 또는 반환 형식, 구미시에서 선 보수 후 한국철도공사에서 예산을 확보하여 지급하는 등 다양한 방법에 대해 협의하게 된다. 당초 구미시와 한국철도공사는 협약서를 통해 구미복합역사 역후광장 지하주차장을 준공 후 ..

뉴스 2022.11.15

구미시, 구미IC 쉼터 주차장 확장공사 완료...11월 15일부터 개방!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구미IC 쉼터 주차장(광평동 128번지 일원) 확장공사를 완료하여 기존 69면이던 주차공간을 122면(면적 1,639㎡ → 3,460㎡)으로 늘려 11월 15일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구미IC 쉼터 주차장은 시민들이 카풀 및 환승을 위한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었으나 고유가·고물가로 늘어나는 이용자 수에 비해 부족한 주차공간으로 이용자들이 주차할 곳을 찾아 헤매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주차장 확장으로 구미IC 인근의 교통흐름을 개선하여 보다 안전한 운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주변 환경 또한 정비하여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조성하였다. 박말기 교통정책과장은 "공사기간 동안 협조하여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더 이상 주차할 곳이 없어 헤매지 마시고 구..

뉴스 2022.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