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1 6

구미교육지원청 '2022년 고위직 대상 폭력 예방교육' 연수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10월 31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대강당에서 올바른 성인식 고취 및 양성평등한 조직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고위직 공무원 175명을 대상으로 '2022년 고위직 대상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여성가족부 지침 개정으로 고위직을 대상으로 맞춤형 폭력예방 교육이 의무화 됨에 따라 교장, 교감, 행정실장 등 관내 각급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직장 내 성관련 피해 등에 대한 경각심 및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목표로 성희롱·성폭력 사례, 2차 피해에 대한 이해 및 대응방안, 고위직으로서의 역할과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갖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성희 교육장은 "조직내 올바른 성인식을 고취하고 안전하고 양성평..

뉴스 2022.11.01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 창립총회 및 세미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0월 31일 호텔 금오산에서 지역 체계업체 LIG넥스원, 한화시스템을 비롯 방산 관련 중소기업들이 함께하는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 창립총회 및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는 기업 간 교류와 네트워크 활동을 통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지역 방산 관련 대․중소기업 82개사가 뜻을 모아 구성했다. 초대 회장은 LIG넥스원 박배호 구미생산본부장과 한화시스템 이기택 구미사업장장으로 지역 내 방산 관련 기업들의 네트워크 활성화 등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총회는 경상북도와 구미시, 국방기술진흥연구소(구미국방벤처센터)가 후원했으며,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을 비롯 지역 산‧학‧연‧관‧군 관계자와 협의회..

뉴스 2022.11.01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 '미혼남녀 커플매칭 두근두근~ing 와인파티'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0월 28일 저녁 7시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지부장 조중래) 주관으로 미혼남녀 매칭 '두근두근 ~ing 애프터 행사인 와인파티를 관내 레스토랑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매칭이 안된 미혼남녀 48명을 대상으로 아이스 브레이킹 게임부터 와인 시음, 음악 감상 등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연애와 결혼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를 조성했다. 정명자 아동보육과장은 "바쁜 일상 속 이성을 만날 기회가 적은 청춘들이 오늘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고,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여 건전한 만남으로 계속 이어져 올바른 결혼 가치관을 정립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미시 '두근두근 ~ing' 행사는 2016년 시작하여 올해까지 총 9회..

뉴스 2022.11.01

구미시 청년창업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우병구)은 지난 10월 29일 오전 11:00에 지테크샵(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및 혁신관, 운동장 일대에서 지역 청년창업자들과 함께 구미시 청년창업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 구미시 청년창업 페스티벌 행사 이후 코로나19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행사로 구미시민들에게 청년창업자들의 제품을 선보이고 창업지원 인프라 장비를 활용한 기초창작 및 기술체험 프로그램 등 수준 높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목적으로 지역의 청년창업자 약 100명이 함께 하였다. 청년창업자 제품홍보 및 판매행사에는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 제품 및 지식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며 청년창업자들의 상품 홍보뿐만 아니라 창..

뉴스 2022.11.01

구미경찰서, 경북경찰청 3분기 베스트 교통팀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김우락)는 경북경찰청이 주관한 2022년 3분기 교통업무 평가에서 '베스트 교통팀'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구미경찰서는 사람중심 교통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특색에 맞는 교통약자(어르신·어린이) 집중교육·홍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물 개선, 음주운전 및 이륜차 특별단속 등 다양한 교통사고 예방활동으로 2020년부터 3년 연속 베스트 교통팀으로 선정되었다. 구미경찰서 관계자는 "3년 연속 베스트 교통팀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직원들이 안전한 구미를 만들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부단한 노력을 했기에 가능한 것이였다."며 "베스트 교통팀에 걸맞게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사람중심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뉴스 2022.11.01

2022 구미시 '자봉이 행복 박람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 주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가 주관하는 '2022 구미시 자봉이 행복 박람회'가 지난 10월 29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개최됐다. '자봉아! 아름다운 구미를 부탁해!'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는 26개의 자원봉사단체와 유관 기관에서 참여해 자원봉사 및 자원봉사단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여러 재능 나눔 프로그램과 풍성한 이벤트, 문화공연 등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자봉이의 바람이 구미 전역에 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문구를 표현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버블쇼, 마술공연,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공연, 보컬·악기 공연 등의 미니콘서트로 박람회장을 흥겹게 만들었으며, 30여..

뉴스 2022.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