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김준혁 학생,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요리 직종 금메달 수상!

구미인 2022. 4. 9. 07:45

[구미인터넷뉴스]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심영란)는 숙련기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4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된 2022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에서 5개 직종 중 요리 직종 1개 종목에 출전하여 2년 연속 금메달(1위)을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구미시 등 6개 시·군에서 53개 직종이 개최됐으며, 제4경기장인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요리 직종에 조리과 3학년 김준혁 학생이 출전해 금메달을 수상했다.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2년 연속 금메달을 수상하여 명실상부 경북 최고의 가사계열 고등학교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금메달을 수상한 김준혁 학생은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개최되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되며, 앞으로도 더욱 기능훈련에 매진하여 좋은 결과를 거둘 것이라고 다짐하고 했다.

 

한편,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기능훈련에 적극적인 지원과 지도교사들의 노력에 학교장 이하 모든 선생님들의 격려와 도움이 더해지면서 해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심영란 교장은 "앞으로도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우수 선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여 개개인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