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8 8

구미시의회, 계묘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에서는 1월 17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구미새마을중앙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상인 및 시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가지면서 고물가 속 서민경제를 안정시키는 대책을 찾고, 침체된 소비심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마련했다. 이날 안주찬 의장과 장세구 부의장, 김영태 의회운영위원장, 이명희 기획행정위원장, 박세채 산업건설위원장이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에 방문해 제수 용품 등을 직접 구매하고 시장을 찾은 시민들을 만나 전통시장 이용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안주찬 의장은 "시민 여러분께서 연일 고물가 속에서 착한소비를 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과 함께 따뜻한..

뉴스 2023.01.18

LIG넥스원(주) 구미사업장,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생활비 후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구미보건소(소장 최현주)는 1월 17일 LIG넥스원(주) 구미사업장으로부터 방문건강관리 대상자에게 지원할 후원금 1,80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 후원금은 보건소에 등록된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5가구에게 매달 10만원씩 1년동안 지원될 예정이다. LIG넥스원(주) 구미사업장의 사랑 나눔 활동은 2007년부터 임직원의 급여 일부를 모은 '우수리 모으기 운동'으로 마련된 기금을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활비 지원, 쌀 후원 등 지속적인 후원을 하며 이어오고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올해도 한결같이 나눔을 실천해주신 LIG넥스원(주) 구미사업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꼭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

뉴스 2023.01.18

구미시설공단, 2023년 설 명절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과 귀성객 주차 편의를 위해 연휴기간인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구미시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공단에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은 금오산, 금오천, 광평천, 원평가로, 시청, 문화예술회관 등 구미시 공영주차장 8개소이며, 공단에서는 연휴기간 보다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정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점검을 실시 할 계획이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설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개방은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며 "연휴 기간 동안 구미를 방문한 이용객들의 주차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설공단# 202..

뉴스 2023.01.18

산동읍, 지역 단체별 관내 학교 장학금 기탁.. 인재 육성에 나서!

[구미인터넷뉴스]산동읍(읍장 민명숙) 이장협의회(회장 황준원)와 발전협의회 (회장 최광재)에서는 지난 1월 13일 구미산동고등학교에 각각 장학금 1천만원과 3백만원을 기탁 했다. 이는 구미환경자원화시설 주변 영향지역 주민지원기금의 일부를 지역학교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쓴 것으로 현재까지 이장협의회와 발전협의회를 통해 지급한 장학금은 총1억4천만원에 달한다. 앞서 1월 5일에는 산동장학회(구,선산cc 지역발전기금으로 1994년 설립)에서도 산동중학교등에 장학금 6백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또한, 산동장학회에서올해 3월경 산동지역 출신 2023학년도 대학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1인당 1백만원(장학생으로 선발)의 장학금을 지급 할 예정이다. 산동장학회는 설립부터 현재까지 총 6억원 정도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뉴스 2023.01.18

구미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폐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월 17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4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3년 첫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자유발언에서 김낙관 의원은 문화·예술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와 높아진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한 문화콘텐츠 발굴과 지역 전통문화를 보존하면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시립농악단 창단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이어진 5분자유발언에서 양진오 의원은 구미시·선산군 통합 이후 공공기관 이전 및 폐쇄로 인해 읍면지역의 인구 유출의 심화로 상권 위축 및 도시기능 약화로 이어지는 현실을 언급하면서, 시 산하부서, 출연기관, 중앙부처 출장소 등 추가 이전이 가능한 공공기관을 적극 발굴하여 지역의 균형 발전에 공공부문이 우선..

뉴스 2023.01.18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2023년 구미시지부 정기총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주관으로 1월 17일 11:00 구미시새마을회관 4층 강당에서 2023년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2022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 결산(안) 심의ㆍ의결에 이어 2023년도 사업추진계획, 예산(안), 임원 선임(안) 심의ㆍ의결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택동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봉사와 활동으로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온 임원 및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마을작은도서관이 주민들의 행복한 나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경자 새마을과장은 독서생활화를 위한 활동 뿐만 아니라 각종 새마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뉴스 2023.01.18

구미시, 2023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수확기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1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2023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 공개모집 방식으로 최종 선발된 피해방지단 32명은 지난 1월 13일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 다목적실에서 신속한 유해야생동물 포획을 위해 포획 활동 시 지켜야 할 준수사항 및 총기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1월 25일부터 본격적인 포획 활동을 시작한다. 유해야생동물 포획은 농작물 등의 피해를 본 농업인 등이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하면 대리포획 허가를 받은 피해방지단이 현장에 출동해 포획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42명의..

뉴스 2023.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