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4 9

구미시상하수도사업소,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2년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지방 상하수도 경영평가에서 1월 2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통교부세 5천만원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의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3개 분야, 20개 세부지표를 활용하여 성과를 점검해 평가유형별로 5등급으로 평가하여 발표하고 있다.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경영실적에 대해 4월부터 6월까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 내 지방공기업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평가등급을 결정한다. 구미시는 하수도보급률, 시설이용률, 하수처리품질관리, 하수처리품질공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미시 관계자는 "경영효율화 및 ..

뉴스 2023.01.04

상모사곡동, 구미최고 명품 사곡고 '행복 나눔' 기부!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성학)에서는 1월 4일 사곡고등학교 노순광 교장, 이춘옥 운영위원장, 박미숙 학부모회장, 학생들이 참여하여 관내 경로당에 선풍기 17대와 각티슈 99개를 전달했다. 이날 기탁한 후원품은 지난해 12월 30일 학교에서 열린 축제에서 간식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경로당에 학생들이 직접 찾아가 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김성학 상모사곡동장은 "경로당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후원해준 사곡고 학생들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곡고등학교(교장 노순광)에서는 지난해 12월에도 학부모회(회장 박미숙)에서 천연수제국산..

뉴스 2023.01.04

구미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소방시설 온라인 선물하기 집중 홍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1월 4일 설 명절에 발생하는 화재예방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온라인 선물하기'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 온라인 선물하기는 설 명절 기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설치로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초기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와 초기에 대피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이며, 17년 이후 단독주택, 공동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 의무적으로 설치하여야 하는 소방시설이다. 소화기는 화재 초기 소방차 1대보다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발생 시 경보음을 통하여 신속한 대피를 유도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한 가정에서는 주기적으로 소화기의 압력게이지가 정상인지 확인하고 제..

뉴스 2023.01.04

구미시, 설맞이 구미사랑상품권(지류형) 10% 특별할인 판매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1월 9일부터 설맞이 구미사랑상품권(지류형)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할인판매는 물가상승으로 지역경제 전반에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판매규모는 총 100억원이다. 1월 9일부터 판매 소진시까지 대구은행, 농협, 지역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등 120개소 판매대행점에서 만19세 이상 본인에 한해 신분증을 지참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한도는 1인 월40만원 이내다. 가맹점으로 등록된 14,500여개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구미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농축산>구미사랑상품권)와 구미사랑상품권 어플(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상품권 이용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

뉴스 2023.01.04

삼성전자 김현도 부사장, 구미시 고향사랑 1호 기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1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본격적으로 시행하면서 기부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3일 오전까지 김현도 부사장 등 25명에 745만원이 고향사랑e음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모금되었다. 이 중에서 1월 3일 김현도 삼성전자 부사장이 고향사랑기부금 1호 기부자로 기부금 최고한도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삼성전자 김현도 부사장은 구미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구미상공대상 무역부분 수상하면서 받은 시상금 전액을 구미시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기탁하였다. 김현도 삼성전자 부사장은 "구미를 기반으로 성장한 삼성전자가 구미시민과 구미에 발전을 기원하는 일은 당연한 일이다"라며 "구미시와 상생하는 방안을 항상 모색중이며 앞으로도 구미시정에 많은 협조를 하겠다"고 전..

뉴스 2023.01.04

구미시의회,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월 3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안주찬 의장을 포함한 구미시의회 전체 의원과 김장호 시장을 비롯한 집행기관 국장 이상 공무원이 참석했다. 상호 간 신년 인사와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박세채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시상, 시루떡 절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집행기관 간부공무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구미경제 활성화와 구미시민의 행복을 위해 올 한해도 집행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상생 협력하는 등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안주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사다난했던 지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올 한해는 상생과 화합의 정치를 통..

뉴스 2023.01.04

구미시, 2023년 설맞이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월 4일부터 1월 10일까지 43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접수를 받는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은 자금 융자 시 대출 금리 일부(일반2.5%, 우대3%)를 1년간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융자한도액은 일반업체 최대 3억원, 우대업체 최대 5억원으로 최근 1년간 매출액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올해 운전자금 지원내용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구미시 인구정책 일환으로 구미시에 주소를 가진 근로자의 비율이 70%이상일 경우 기존 2.5%에서 3%로 금리를 추가 지원한다는 점이다. 또한 지원대상과 우대요건도 확대되었다.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재해에 대비하여 재난·재해(화재) 피해기업의 경우 운전자금을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한도를 우대받을 수 ..

뉴스 2023.01.04

[기획]구미시 맑은 물 공급에 전 행정력 집중!

[구미인터넷뉴스=기획보도]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생명의 근원이자 소중한 자원인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체계적인 하수처리 관리로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23년도 새해 시정목표 '미래의 시작, 혁신의 중심! 구미재창조'에 맞춰 시민들의 생활 속 상하수도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 민생경제 안정화 추진 구미시에서는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일반상가 및 음식점, 중소기업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13,600전에 대한 상수도 요금 20%감면, 총 7억5천만원을 감면하여 경제악재의 지속 및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었다...

뉴스 2023.01.04

구미상공회의소, 2023년 신년 인사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1월 3일 오전 11시 2층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곽호상 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도‧시의원, 언론인,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계묘년 새해를 맞아 상호간 인사를 나누고 한 해를 알차게 보낼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한 구미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는 윤재호 회장의 신년인사를 시작으로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김장호 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의장, 곽호상 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의 신년인사가 있었으며, 제33회 구미상공대상 시상, 상공의원 단체인사 및 축하패 ..

뉴스 2023.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