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6 9

[기획]구미시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으로 구미국가산단의 미래 혁신하다!

[구미인터넷뉴스=기획보도]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1월 1일자 직제개편을 통해 스마트산단과를 산단혁신과로 변경해 기능 및 사업을 확대·보강하고, 새해 첫 업무를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방산 관련 중소기업 방문으로 시작하며 구미경제 재도약을 위한 힘찬 출발을 하였다. 산단혁신과는 산단혁신, 방위산업, 산단재생 3개 팀을 중심으로 지역경제의 중추인 구미국가산업단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제조혁신 생태계 구축, 미래 먹거리 육성 및 명품 근로·정주여건 강화에 앞장서며, 변화와 혁신으로 구미국가산업단지를 새롭게 디자인한다는 방침이다. □ 스마트그린산단, 산단대개조,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제조 생태계를 혁신하다. 올해 4년차 사업 마무리를 준비하는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은 구미국가산업단지 제조현장에 본격적으..

뉴스 2023.01.06

구미시선관위,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8일 실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하여 관내 9개(농협 7개, 축협 1개, 산림조합 1개) 조합의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1월 31일 오후 2시 구미시선관위 1층 회의실에서 '입후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후보자 등록절차 및 선거운동방법 ▲위법행위 예방ㆍ단속(제한ㆍ금지사항 포함) ▲공명선거 실천 및 정책선거에 관한 사항 등 후보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 전반에 대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3월 8일 실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후보자등록일은 2월 2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선거운동기간은 2월 23일부터 3월 7일까지이다. 투표는 구미시 관내 11개소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김종성..

뉴스 2023.01.06

구미시 '경북형 우수돌봄 프로그램 보급' 위한 마을돌봄터 종사자 간담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월 5일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9개 마을돌봄터 센터장, 코디네이트 등 종사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형 우수돌봄 프로그램 보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해 공모사업에 도량마을돌봄터가 경북형 우수돌봄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창의과학·수학, 보드게임, 그래비트랙스 활용 등 과학 수업과 수학 체험센터 현장 견학 등에 도비 7천만원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였다. 정명자 구미시 아동친화과장은 "한부모, 맞벌이 가정 등이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돌봄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구미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와 옥계마을돌봄터는 지난해 우수돌봄 기관과 시설 2개분야로 보건복지..

뉴스 2023.01.06

박세채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2022년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지난 1월 3일 실시된 구미시의회 신년인사회에서 박세채 산업건설위원장이 한 해 동안의 모범적인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은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상주시의회 의장 안경숙)에서 도내 기초의원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해 박세채 위원장은 구미시의회 제9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구미시의 경제산업 육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노인 복지제도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미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여 도내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

뉴스 2023.01.06

선산읍새마을부녀회, 설 명절맞이 강정나눔으로 취약계층에 희망 전달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에서는 1월 5일 오후 2시부터 선산읍새마을부녀회(회장 박윤옥) 주관으로 설 명절맞이 강정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직접 재료준비부터 손질, 강정제작, 포장작업하여 강정을 만들고 관내 어려운 이웃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이번에 전달한 강정은 쌀, 참깨 들깨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었는데, 그 중 들깨는 선산읍부녀회의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 공동경작을 통해 수확한 것으로 1년 동안 회원들의 노력으로 얻어낸 재료를 활용해 만든 강정을 이웃과 나누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선산읍 새마을부녀회장(박윤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명절을 앞두고 직접만든 강정을 통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수 있어서 기쁘게..

뉴스 2023.01.06

구미시, 감염병 컨트롤타워 '감염병관리과' 신설!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1월 1일자 조직개편을 시행하여 감염병관리과를 신설해 촘촘하고 체계적인 감염병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으로 감염병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구미보건소 내 감염병 관리과는 감염병정책팀, 감염병대응팀, 감염병예방팀 등 3개 팀으로 구성되어 감염병 관리 종합대책 수립 및 시행,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 선제적 예방사업과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최근 기후 온난화와 해외 유입 신·변종 감염병 다양화로 감염병의 발생주기는 짧아지고 장기화되는 추세로 과거 계절 감염병도 연중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상시 감염병 비상관리체계 유지를 위한 전담부서의 필요성이 강조되어 왔다. 또한 구미·선산보..

뉴스 2023.01.06

임오동, 취약계층을 위한 연말.연시 기부릴레이!

[구미인터넷뉴스]임오동(동장 김진오)에서는 1월 5일 국가대표태권스쿨(관장 윤석민)에서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라면 1,000여개(6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후원품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린 관원들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기부에 참여한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 외 다온식자재마트(대표 조향래)·바쿠차(대표 홍준형)에서 1년간 총 쌀 10kg 60포와 라면 38박스, 수연합정형외과(대표 안창수)에서 쌀 10kg 40포를 기부하여 취약계층에게 희망이 되었다. 각 업체 관장 및 대표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에 동참했으며,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

뉴스 2023.01.06

구미시,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2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2022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을 도량동, 선주원남동, 상모사곡동, 형곡2동 등 14개 구역에 실시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자체 이행실적 평가 결과 2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에 선정되었다. 이 결과 구미시는 사업금액을 증액(57→72.8억) 확보하여 올해도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은 도로 주변과 주택가 전봇대에 어지럽게 난립한 전기선과 통신선로 등 도시 미관을 해치고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공중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비하는 사업이다. 1월 중 사업구역을 선정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수렴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정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대상 구역별 주민, 공무원,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대민 홍보를 강화할 계..

뉴스 2023.01.06

구미시 '6급 담당공무원' 대외직명 '팀장'으로 변경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월 4일부터 민선8기 조직 변화에 맞춰 6급 담당(계장)은 '팀장'으로 변경하고 6급 무보직과 7급 이하는 '주무관'으로 대외직명을 일원화한다. 그간 6급 공무원의 호칭을 '계장, 주사, 담당' 등 폐쇄적 직명의 통일성 없는 사용으로 대내외 혼란은 물론 공무원 사기저하 등의 문제가 제기되었으며, 이를 위한 조치로 '구미시 실무직 공무원 대외직명제 운영 규정'을 제정하여 명확한 기준에 따라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변경된 대외직명은 공무원 호칭, 각종 문서, 시 홈페이지 직원 안내, 명함 및 명패 등에 통일하여 사용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6급 공무원 호칭에 대한 혼선을 없애고, 수직적 조직체제에서 탈피하여 공직 내 원활한 소통과 자긍심 고취, 책임..

뉴스 2023.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