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8 5

구미상공회의소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경북․구미 유치 건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1월 27일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경북․구미 유치 건의'를 대통령 비서실장, 국무조정실장, 국방부 장관, 기획재정부 장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방위사업청장,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부처에 전달했다. 그동안 구미시는 꾸준히 방산혁신클러스터 공모사업에 지원하였으나 2020년에는 창원, 2022년에는 대전이 선정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미에서는 '22년 10월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 체계업체를 중심으로 방산 관련 기업 82개사가 기반이 된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가 창립되었고 지역 대학, 연구소, 기업 등 28개 산학연관군 협의체인 '구미시 방위산업발전협의회'가 운영되며 지역의 방위산업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구미시에서는 올해 반드시 방산..

뉴스 2023.01.28

파리바게뜨 구미공단점, 벌꿀 카스테라(280만원 상당) 구미시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월 27일 파리바게뜨 구미공단점(대표 김근영, 김상일)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280만원 상당의 벌꿀 카스테라 200상자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사랑의 벌꿀 카스테라는 관내 푸드뱅크 등을 통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근영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보탬이 되고자 성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힘든 시기임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파리바게뜨 구미공단점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

뉴스 2023.01.28

구미소방서,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예방대책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전기자동차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충전시설 화재는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그에 따른 충전시설 화재 안전시설은 미비해 선제적으로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은 ▲지하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대응 입주자 대표 합동 간담회 추진 ▲전기차 충전시설 주변 구획, 소화시설 설치, 감시용 CCTV설치 등 ▲단지 내 질식소화덮개 구매 권장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예방을 위한 다각적 홍보 등이 있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전기차 보급이 점차 확대되며 화재위험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안전대책과 교육 등을 통해 안전관리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소방서# 전기차충전시설# ..

뉴스 2023.01.28

구미시, 인접도시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월 27일 인접도시인 김천시․상주시․칠곡군과 '고향사랑 기부제' 공동협력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김천시․상주시․칠곡군은 경북 중서부에 위치하여 밀접한 경제 생활권을 이루고 있다. 이에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향사랑기부제'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4개 시군이 협약서를 체결하고 공동협력하기로 하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관할구역내 주민은 해당 지자체에 기부 할 수 없는 제도적 한계로 인해 홍보대상 설정에도 어려움이 많은 제도이다보니 현재까지는 지역내 주민에 대한 제도시행 홍보에 거쳐야 했지만,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합동 모금 홍보 활동, 시군간 상호교차 홍보 등을 통해 실제로 기부로 이어질 수 있는 4개시군 75만 시.군민이 홍..

뉴스 2023.01.28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월 26일 11:30 호텔금오산에서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권인옥 전임회장과 김선중 신임회장을 비롯한 김호섭 부시장, 안주찬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등 60여명 보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취임식과 회원 상호 간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새로 취임한 김선중 연합회장(숲속늘푸른어린이집 대표)은 지난 2년간 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권인옥 전임회장과 동료 보육교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회원 상호 간의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사회 발전의 첨병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호섭 부시장은 보육 현장에서 묵묵히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돌보는 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뉴스 202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