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8 9

구미시 추석맞이 구미시장 등 간부공무원 사회복지시설 위문·격려!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민족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9월 1일부터 8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60개소에 국거리용 고기, 쌀, 김 등 2천2백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등) 경로식당 배식봉사 및 ㈜대가야(대표 조중래) 후원품 전달식을 통하여 따뜻함과 인정이 넘쳐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했다. 구미시에서는 시장 등 간부공무원이 매년 명절을 맞아 관내 장애인복지시설과 노인요양시설, 아동ㆍ청소년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입소자의 시설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살피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9월 7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2022년 제1호 나눔 릴레이 주자로 경로식당 배식봉사를 하고 ㈜대가야 후원품(차량 1대, 닭 2천마리/ 2,596만원 상당) ..

뉴스 2022.09.08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환경연수원은 9월 7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부여하고 소비 진작 효과를 활성화하기 위해 구미시 형곡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경상북도환경연수원은 경상북도의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체결 정책에 부응하여 2020년 형곡중앙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경제 살리기에 동참하기 위해 경상북도의회 김용현 의원과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전 직원이 시장을 방문해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하여 물품을 구매하고 시장 내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며 지역 경제 살리기에 동참했다. 심재헌 연수원장은 "지역에 있는 도 출자출연기관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 이어..

뉴스 2022.09.08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제15기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에서는 9월 7일 14시 구미시 새마을회 4층 강당에서 수료생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기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자원봉사대학 수료증 및 우수상 수여, 결의문 낭독, 교육생 소감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자원봉사대학 15기 과정은 올해 4월 6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5개월 동안 자원봉사 전문교육과 관련 교양교육, 단합봉사활동, 실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었다. 향후, 수료생들은 동기회 및 총동창회 활동을 통해 지역 자원봉사에 앞장서서 참여하며, 다양한 봉사 콘텐츠로 나눔 활동을 선도하게 된다. 김용보 행정안전국장은 수료생들을 축하하면서 "자원봉사대학에서 습득한 지식과 그간의 봉사경험을 바탕으로 앞..

뉴스 2022.09.08

구미시, 선산봉황시장에서 장보기 행사 및 이용 홍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9월 7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하여 여성단체협의회, 대구은행경북본부, 농협구미시지부, 선산읍 기관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해 명절 장보기에 나선 시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주며, 값싸고 품질 좋은 지역농산물이 가득한 전통시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장호 시장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명절 제수용품인 건어물, 과일 등을 직접 구매하며, 시장 내 상인들을 격려,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들과도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펼쳤다. 특히 김 시장은 "전통시장이 활력을 가지고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뉴스 2022.09.08

제13회 구미 한가위 전통연희축제 구미금오산 분수광장에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사)한국전통연희단체 총연합회 경상북도지회(회장 박정철)가 주관하는 제13회 구미 한가위 전통연희축제를 9월 11일(일) 구미 금오산 도립공원 분수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찾아온 추석을 맞아 오랫동안 가족 나들이를 미뤄왔던 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2010년 시작된 구미 한가위 전통연희축제는 전통연희의 생활화와 대중화를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야외 축제이며, 매년 6천명 이상의 관객이 수많은 명인, 차세대 연희꾼들의 공연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구미 한가위 전통연희축제는 공연과 문화체험으로 구별해서 추진하며, 공연 부분에서는 남상일, 이선, 채수현, 한두레마당예술단, 전통연희, 창작연희, 중요..

뉴스 2022.09.08

구미 소상공인연합회, 추석 맞아 후원물품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9월 7일 14:30 구미 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장섭)에서 쌀(10kg) 30포, 미역 30개, 참기름, 통닭, 간식, 기타 생활용품 등 30박스(500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구미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추석을 맞아 이웃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한국지체장애인경북협회 구미지회를 통하여 저소득 지체장애인 3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장섭 구미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추석을 맞이하여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고자 십시일반 힘을 모아 이번 기탁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우리 ..

뉴스 2022.09.08

구미시장 주재,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9월 5일부터 21일까지 내년도 시정방향 설정 및 주요사업 계획 수립을 위해 김장호 구미시장 주재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시민 아이디어 제안, 타지역 우수사례 접목, 부시장 주재 보고회 등을 거쳐 발굴된 총 564건의 업무보고와 함께 내년도 시정 발전 방향 구체화에 대해 논의한다. 구미시는 이번 계획을 통해 통합신공항 이전 등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른 기회 요인을 진단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방안을 강구한다. 무엇보다 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지역 경제 활력 제고, 혁신적 인구 유입 방안 마련, 전략적 국도비 확보에 집중하여 세부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시정혁신의 시민 체감도를 높여나가겠다는 방침이다. 2023년도..

뉴스 2022.09.08

구미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에서는 9월 7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구미새마을중앙시장과 선산봉황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구미시의회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2개 조로 나누어 구미시의회 의장은 의회운영위원장, 윤리특별위원장과 함께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부의장은 기획행정위원장, 산업건설위원장과 함께 선산봉황시장을 찾아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했다. 또한, 전통시장에서도 사용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추석 제수용품, 지역 농산물 등을 구입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했다. 안주찬 의장은 "이번 추석 명절에는 정이 넘치고 넉넉한 인심이 있는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여 시장 상인들과 함께 따뜻한..

뉴스 2022.09.08

구미시, 인허가업무 개선 방안 마련 신속한 민원처리로 큰 호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과 기업체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미시는 지난달 건축허가와 같은 복합민원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한 결과, 8월 한달 간 공장 건축허가를 지난해 대비 평균 26일에서 22일로 15% 단축하여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관계부서 협의요청 전 개별법률 사전검토로 협의기간이 지연되는 것을 막고, 인허가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부서 협의기간을 단축설정함으로써 이루어진 성과라 볼 수 있다. 앞으로 토목 및 건축사 등에 정식 인허가 신청 전 사전검토제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하여 처리기간이 장기화되는 주요 원인인 보완사항을 줄여나감으로써 더욱 신속한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