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2 8

구미시 '초광역권 메타버스 허브 구축 공모' 동북권 컨소시엄 최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2022년 초광역권 메타버스 허브 구축‧운영 사업 공모'에 동북권 컨소시엄(경북, 구미, 강원, 강릉, 대구)으로 최종 선정되어 총 사업비 180억원 규모로 메타버스 분야를 종합 지원하는 동북권 메타버스 허브를 구축‧운영한다고 밝혔다. 초광역권 메타버스 허브 구축 사업은 판교테크노밸리에 소재한 메타버스 허브*를 전국 4대 권역**으로 확산하여 메타버스 지역 거점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메타버스 허브 : 메타버스 신산업 분야 기업육성, 콘텐츠 제작 및 실증 지원, 인재양성 등 메타버스 관련 종합지원 인프라 **4대 권역 : 동북권(경북/강원/대구), 동남권(부산/울산/경남), 충청권(대전/충남‧북),호남권(광주/전남‧북/제주) 이번 사..

뉴스 2022.09.02

구미경찰서, 추석명절 대비 아동학대 대응 훈련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김우락)는 추석 명절 대비 아동학대 사건 대응 모의훈련(FTX)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아동학대 사건을 사전에 예방하고 실제 발생할 수도 있는 다양한 상황과 변수 등을 설정, 여성청소년과를 중심으로 지역경찰, 112치안종합상황실 등과 합동으로 아동학대 사건 처리 매뉴얼에 따른 현장 대응능력 숙달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아동학대는 폐쇄성이 강하여 쉽게 노출되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응축된 아동학대가 강력사건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특히 영유아의 경우 본인의 학대 피해에 대해 외부로 표출할 수 있는 방법이 전무하기 때문에 주변의 신고가 절실한 상황이다. 구미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은 "명절은 아동학대 뿐만 아니라 가정폭력·노인..

뉴스 2022.09.02

구미시, 영업용 자동차 밤샘주차 집중단속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주거밀집 지역 및 이면도로 밤샘주차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방해, 소음공해 등 불편 해소를 위해 영업용 자동차 밤샘주차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단속대상은 차고지 외의 장소에 자정부터 오전 4시 사이에 1시간 이상 주차한 영업용 차량이며 적발된 차량은 운행정지 3~5일 또는 과징금 10~20만원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민원 빈발지역 60여 곳에 밤샘주차금지 현수막을 게시하고 4개 조 12명이 지도를 실시 중이며, 무료 개방한 임시화물차주차장(고아읍 원호리 304-1번지)을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박휘근 대중교통과장은 "지속적인 지도 및 단속을 통해 차량 통행을 방해하고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영업용 자동차의 밤샘주차가 근절되어 안전한 교통질서가 자리잡을 수 ..

뉴스 2022.09.02

구미시, 친환경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9월 1일 오후 2시부터 새마을중앙시장에서 경상북도와 구미시, 경북 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 등 관계 기관 합동으로 친환경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탄소중립 생활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생활 실천을 통해 의미있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자는 취지로 진행되었으며, 새마을중앙시장을 이용하여 대목장을 보는 시민들에게 친환경 홍보물을 배부하고 탄소중립 생활실천과 탄소포인트제 등을 안내하였다. 친환경 추석명절 보내기 실천 방안으로는 △고향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자가용은 친환경 운전하기 △명절 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 플러그 뽑기 △성묘 갈 때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이 있다. 김동진 환경정책과장은 ..

뉴스 2022.09.02

구미소방서, 추석대비 화재취약 우려대상 현장안전컨설팅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1일 구미롯데마트 등 추석연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화재취약 소방대상물대상 현장안전컨설팅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현장안전컨설팅 주요내용은 추석연휴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다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의 ▲화재위험요소 사전제거 ▲자체 방화순찰 활동 철저 ▲관계자 소방안전교육을 통한 자율소방안전관리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우리 소방서에서는 추석연휴기간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9월 8일부터 13일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 할 계획이며, 연휴기간 대상물의 관계자도 자체 안전점검을 강화하여 단 1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

뉴스 2022.09.02

구미시 추석연휴 외국인고용 사업장 특별방역점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오미크론 변이 재유행으로 지역사회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하여 오는 12일까지 외국인 근로자 고용 사업장의 방역관리 강화를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고용노동부 외국인 고용허가사업장 203개소 중 외국인 근로자 10인 이상 사업장 16개소이며, 중점적으로 점검할 내용은 ▲사업장 내 방역관리자 지정 ▲주기적 환기 및 소독 ▲마스크 상시착용 ▲의심 증상 시 진단검사 실시 등 코로나 19 기본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외국인 고용사업장을 방문한 이운균 노동복지과장은 사업주에게 생활화된 마스크 착용 외에도 수시로 문을 열어 환기를 당부하면서 "추석연휴가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로 이어지지 않도록 외국인 고용사업장 내 ..

뉴스 2022.09.02

구미시-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평생학습 협력 협약!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평생학습원(원장 박영일)에서는 9월 1일 오전 10시, 구미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박하용)와 포항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간 '마을 평생학습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간 업무협약을 통해 양 도시의 마을 단위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공동수행 등 상호교류를 통한 발전과 특히 구미시의 '단디 마을학교, 마을배움터 및 배달강좌'와 포항시의 '찾아가는 동네 경로당 대학,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등 우수 특화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와 협력을 약속했다. 박영일 구미시평생학습원장은 "마을주민들로 이루어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협의회가 추진하는 마을평생학습 사업에 큰 역할과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

뉴스 2022.09.02

구미시의회, 제261회 제1차 정례회 개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9월 1일부터 23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61회 구미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정례회 첫날인 제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 양진오 의원은 쌀의 가격 안정화와 경쟁력 제고에 대한 방안 제시, 김민성 의원은 구미시 중·고등학생 교복 지원금 한계를 지적하고 현행 100,000원에서 300,000원으로 상향 제안했다. 이어 신용하 의원은 맑은물 나눔과 상생발전 협정의 원활한 추진을 촉구했다. 이어진 안건 심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 등을 의결했다. 이번 정례회 일정은 2일부터 6일까지는 상임위원회 활동기간으로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사와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

뉴스 202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