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7 6

구미치매안심센터, 구미지역자활센터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9월 6일 치매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해 구미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윤조)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극복을 위해 다양한 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사회문화를 조성하는 단체이다. 구미지역자활센터는 전 직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수료해 지난 7월 27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되었으며, 기관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해 구미지역자활센터 내 카페 카리타스에 '우리동네 치매북카페'도 운영함으로 치매인식개선역할을 수행해 촘촘한 치매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이은주 건강증진과장은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을 통해 구미지역자활센터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

뉴스 2022.09.07

구미 봉곡중 배드민턴 전국학생선수권대회 금메달 3개 획득!

[구미인터넷뉴스]봉곡중학교(교장 하정남) 배드민턴부가 지난 8월 27일~30일, 9월 3일~5일 경남 밀양시 배드민턴 경기장에서 열린 2022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를 획득했다. 올해 마지막 대회에서 1학년 박정빈 학생은 개인단식과 혼합복식에서, 2학년 심재권 학생은 혼합복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박정빈 학생은 단식 4강전에서 강원 진광중 학생을 2:1로 이기고 결승전에서 수원 원일중 학생을 2:0으로 이기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혼합복식은 청송여중 학생과 호흡을 맞추어 4강에서 제주 팀 결승에서 강원 팀을 2:0으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하여 2관왕에 올랐다. 심재권 학생 역시 청송여중 학생과 호흡을 맞추어 4강에서 경기팀을 이기고, 결승에서 제주팀을 2:0으로 이겨 지..

뉴스 2022.09.07

구미시, PC 영상회의 시스템 활용 간부회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회의 문화 조성을 위해 주요 간부회의를 PC 영상회의로 실시한다. 아침 시간에 본청을 포함한 출장소, 사업소 등 주요 간부 공무원들과 진행하던 간부회의를 본인의 사무실 PC에서 영상회의로 진행하여 직원들의 이동시간을 줄이고, 업무 자료도 바로 공유함으로써 회의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피해 상황을 살피고, 신속 조치할 수 있는 대응 태세 점검의 시간도 가졌다. 태풍으로 긴박한 상황에 간부 공무원들이 본연의 자리를 지키면서 영상회의를 통해 협조 사항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행정 대응력을 높일 수 있어, 향후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한 행정 현장에서 영상회의 활용 범위를 넓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

뉴스 2022.09.07

구미낙동라이온스클럽, 추석맞이 후원물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진미동(동장 민영미)에서는 9월 5일 16시 30분 구미낙동라이온스클럽(회장 이충혁)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구미낙동라이온스클럽은 쌀(10kg) 20포, 라면 20박스, 김세트 20박스, 식용유 20세트 등 21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으며, 후원품은 진미동을 포함한 구미시 관내 저소득장애인,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이충혁 회장은 "소외되고 쓸쓸한 명절을 보낼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돼 모두가 희망을 잃지 않는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영미 진미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 경제도 활성화하고, 이웃들에게 민족 대명절의 정을 전해주신 구미낙동라이..

뉴스 2022.09.07

구미시설공단, ESG 경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지난 8월 1일부터 19일까지 '2022년 ESG 경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총 2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사전심사, 1차 심사, 2차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 3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ESG 혁신 주니어보드와 ESG 혁신 추진단의 심사를 거친 결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소통 채널 구축, 미디어보드 활용 지역 소상공인 지원, 이해관계 협력사와의 상호 보완관계 지배구조를 이용한 상생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포상금이 제공될 예정이며, 수상작 외에도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신 시민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소정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우수한 평가를 받은 아이디어의 사업성을 검토한 후 혁신 계획 ..

뉴스 2022.09.07

구미시, 반도체 관련 기업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9월 5일 오후 6시 SK실트론, LG이노텍, 삼성SDI, 매그나칩, KEC 등 반도체 관련기업 10개사 대표‧임원과 구미시 반도체 산업 육성 및 발전 방향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장호 구미시장은 반도체 특화 단지 지정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설명하고 반도체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였으며, 반도체 관련 기업들은 적극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또한, 구미 반도체 산업 육성 위원회를 구성하여 민관이 수시로 소통하는 상시협의 채널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구미시는 비수도권 지역에서 유일하게 원소재, 부품부터 수요기업까지 반도체 전 공급망이 완비되어 있는 도시(반도체 관련기업 123개 소재)로 구미국가5산단(2단계)를 활용한 신속한 대규모 투자가 가능하..

뉴스 202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