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9 4

구미시체육회 '제7회 구미새마을배초청 족구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9월 18일 오전 8시 구포생활체육공원에서 '제7회 구미새마을배초청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족구협회(회장 라병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족구 동호인 60개팀 약 500여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이날 경기는 초청일반부, 경북2~3부, 초청40대부 등 4개부로 나뉘어 치렀으며, 각부별 예선경기 및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되었다. 구미새마을배초청 족구대회는 생활체육 족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도모하고 동호인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의 선수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와 호응도가 높아져 생활체육으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장인수 체육진흥과장은 "족구..

뉴스 2022.09.19

구미시, 제3차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9월 17일(토) 오후 5시 구미역후문광장에서 17개청소년동아리 회원 등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3차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올해 5회 개최 예정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무대로 관심사가 같은 청소년들이 동아리를 구성해 평소 연습해온 다양한 분야를 발표한다. 금번 3회차에는 환경, 사진, 공예 등 6개 체험부스와 밴드, 댄스, 뮤지컬 등 11개 공연마당이 펼쳐져 개성 넘치는 무대를 보여주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K-Culture는 이제 세계의 문화를 이끄는 중심이 되었다."며 "지역 청소년들의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문화 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뉴스 2022.09.19

제3회 LG와 함께하는 도전골든벨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난 9월 17일(토) 오전9시 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및 종사자,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LG와 함께하는 도전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신영아)가 주관하고 LG경북협의회(회장 정철동)가 후원하여 아동과 함께하는 퀴즈 프로그램과 영화관람, 제빵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아동들의 호응을 받았다. 박경하 구미시 사회복지국장은 "구미시에서도 아동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고민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행사를 후원한 LG경북협의회와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선산청소년..

뉴스 2022.09.19

구미시 '2022년 생활 및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지자체 성과 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9월 6일 오후 3시 서울 새활용플라자에서 환경부가 주관하는 제14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2022년 생활 및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지자체 성과평가' 전국 1위 지자체로 선정되어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에 대해 광역 단위별 우수지자체 추천을 거친 7개 지자체가 선정되었으며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로 진행되었다. 서류심사는 정량적 평가로 생활 및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 감량 성과 및 적정 처리, 홍보실적, 특수시책 등으로 평가하고, 현장평가는 환경부 평가단의 실사를 통해 평가가 이루어졌다. 구미시는 폐기물 발생량 감량실적과 공동주택 RFID 99% 보급, 발생원별 맞춤형 대책 등을 통해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뉴스 2022.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