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2 7

김장호 구미시장, 국회방문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9월 21일 국회를 방문해 최상대 기획재정부 2차관을 비롯하여 구자근, 김영식 지역구 국회의원, 이인선, 강대식, 정희용 의원 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등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면담에서는 내년도 구미시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융합부품 혁신제조 플랫폼 구축, 구미 상생협력지원센터 건립, 한류메타버스 전당 조성을 위한 메타버스 데이터센터 구축, 한류 통합 커뮤니케이션센터 구축, 한류 메타버스 월드 구축, 근로자 위해예방 XR 메타버스 안전산단 구축, 산동장천 산장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등의 지역현안사업이 국회예산 심의과정에서 증액 또는 추가될 수 있도록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며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

뉴스 2022.09.22

(사)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 '2022년 자연보호 아카데미'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사)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회장 김찬수)는 9월 21일 오전 9시 30분부터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 읍면동 자연보호 회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자연보호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 3회에 걸쳐 실시되며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심재헌 원장 직무대리의 특강을 시작으로 '사람도 자연! 자연과 동행하는 웰라이프' 등 환경과 봉사를 내용으로 하는 강의와 EM원액을 활용한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현장학습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연보호 아카데미는 자연보호 회원들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도자로서 역할 재정립을 통해 그린리더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으로 지난 2010년부터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김동진 환경정책과장은 자연보호운동 활성화에 힘써온 회원들의 노고..

뉴스 2022.09.22

구미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9월 21일 구미시의회 2층 의장실에서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5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지난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라 설치가 의무화된 자문기구로 △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에 관한 의장의 자문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윤리특별위원회의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시의회는 법조계와 학계 등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민간전문가 5명을 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위원들은 2년의 임기동안 의장과 윤리특별위원회의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안주찬 의장은 "지방의회의 책임과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의원에게 요구되는 도덕성과 청렴의식도 커져가고 있다."며 "투명한 의정활동을 통해 청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

뉴스 2022.09.22

구미보건소,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사 준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년 이상 노후된 구미보건소 청사의 실내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준공했다고 21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한국형 그린뉴딜 사업 중 하나로 15년 이상 경과된 취약계충이 주로 이용하는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등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 8월 공모사업에 구미보건소가 선정되었다. 구미보건소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건축물 에너지 성능 20~30% 향상을 목표로 총사업비 27억원이 투입되었으며 2021년 3월~12월 설계용역, 2022년 1월 착공하여 9월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공사로 구미보건소 청사(지하1층~3층) 창호를 전면 교체하여 단열효과를 높이고 고효율 기계설비 교체와 ..

뉴스 2022.09.22

김장호 구미시장,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DX KOREA 2022 개막식' 참석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이 9월 21일 'DX KOREA 2022' 개막식에 참석하여 K-방산허브도시 구미를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섰다. 지상무기 전문 방위산업전시회 'DX KOREA 2022'는 아시아 최고 국방․방산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올해 50개국 350개사(1,350부스)가 참여하여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종섭 국방부장관, 박정환 육군참모총장, 엄동환 방위사업청장,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장을 비롯한 국방위원들과 방산관련 주요 기관장, 국내외 방산기업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전시장 관람, 공식 오찬까지 함께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개막식, 전시장 관람, 공식오찬에 참석하여 구미 방위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였고, 오후에는 지역 체계업체 ..

뉴스 2022.09.22

[기고]구미소방서, 신속한 응급처치로 가족·이웃 생명 살린다!

[기고]구미소방서는 9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응급처치 집중 홍보 기간으로 지정하여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9월에서 10월에는 심뇌혈관질환 발생에 따른 급성 심정지 사망률이 급증하는 시기이다. 최근 코로나19 완화와 가을맞이 행사 등 대면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누구나 응급상황을 마주칠 수 있다. 만약 갑작스럽게 내 앞에 응급환자가 발생하게 된다면 아마 당황하여 어떤 조치를 해야 할지 망설이게 될 수도 있다. 잠깐의 망설임으로 초기 대처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소생시킬 수 있는 적기를 놓치게 될 수 있다. 당신의 가족, 친구, 동료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심정지 상황을 극복하기를 바라며, 심폐소생술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첫째, 의식 호..

뉴스 2022.09.22

구미시민인문기록단 '인문학에 퐁당' 수료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평생학습원(원장 박영일)은 9월 20일 저녁 7시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 사업 참여자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민인문기록단 '인문학에 퐁당' 수료식을 가졌다. 구미시민인문기록단 '인문학에 퐁당'은 시민이 직접 구미 인문학 사업 현장에 참여하고, 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 후 그 내용을 토대로 책자를 제작해 시민의 눈으로 바라보는 구미 인문학을 소개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민원실, 도서관 등에 비치하여 구미시 인문학 사업 홍보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구미시민기록단의 활동 결과물인 '나의 인문 여행 답사기' 책자 발간을 보고하고, 기록단 활동 중에 생긴 에피소드 및 활동 소감 등을 함께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 발간 기..

뉴스 2022.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