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정아카데미 '장쌤과 함께 떠나는 구미봄맞이 랜선여행' 2강!

구미인 2021. 3. 20. 07: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18일 제1기 구미시정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을 대상으로 2강 구미시 문화관광분야와 농특산물 수업을 진행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구미의 주요 농특산물 소개와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며, 현재 주요역점사업인 구미형 푸드플랜 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장 시장은 '구미농산물을 부탁해' 코너에서 김태훈 요르신(고아읍 관심2리 이장)을 초청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은 구미농산물 레시피를 공개하고 함께 요리대결을 펼쳤다.

 

*요르신(요리하는 어르신)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출연

 

두 번째 문화·관광시간에는 구미시 최초 공립박물관으로 등록된 구미성리학역사관의 역사적 가치와 야은 길재부터 여헌 장현광으로 이어지는 성리학 5현에 대해 알아보고, 구미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인 왕산 허위, 장진홍, 박희광 선생의 일대기를 돌아보는 등 우리지역의 역사를 깊이 있게 공부해 보았다.

 

이어진 '구미관광, 어디까지 가봤니' 영상코너를 통해 전국체전 마스코트 새롬이, 행복이와 함께 구미의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봄맞이 랜선 여행을 떠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2강은 봄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을 위해 특별히 랜선여행을 준비했다."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정직한 우리 농산물 많이 이용해주시고, 소개해 드린 관광지에서 힐링되는 봄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시정아카데미는 구미시의 주요정책을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는 프로그램이며 산업경제, 문화관광, 사회복지, 도시환경 등 평소 시민들이 시정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강의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제1기 구미시정아카데미는 시정참여가 대체로 낮은 30∼40대 구미시민 40명과 함께 '퇴근길 랜선타고 ON 굿 이브닝 구미'라는 테마로 집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구미의 이야기를 나누는 비대면 소통의 시간으로 준비됐다.

 

강의는 3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19시에서 20시까지 주1회, 한 시간씩 진행되며, 모든 강의는 장세용 구미시장의 직강으로 운영된다.

▶(1강) 3월 11일 산업경제.예산 ▶(2강)3월 18일 문화.관광.농업 ▶(3강)3월 25일 복지.도시환경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정아카데미 # 장쌤과함께떠나는 # 구미봄맞이 # 랜선여행2강 # 퇴근길랜선타고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