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상북도환경연수원, 목공체험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구미인 2021. 3. 19. 09:44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심학보)은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목공체험지도사 2급, 3급 양성과정 교육을 도민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목공체험지도사 양성과정은 도민 환경일자리창출 교육인 E-job프로젝트 과정의 일환으로 개설되었으며, 학교, 치유활동, 산림교육 현장에서 유아 청소년을 비롯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목재를 활용한 인문학적 활용, 수공구 활용 목재체험 지도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이수와 소정의 시험을 거치게 되면 목재문화진흥회에서 자격을 발급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일반 도민을 대상으로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목공체험지도사 3급 자격과정 교육을 시행하며,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은 2급 자격과정으로 기존 3급 자격을 소지하고 있는 자격자들을 대상으로 한층 더 전문적인 목공체험지도법에 대해 교육한다.

 

심학보 연수원장은 "인문학, 치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 받고 있는 목공체험을 지도할 수 있는 자격취득을 통해 도민들이 다양한 일자리를 탐색하고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피부에 와닿는 환경일자리 교육과정 개발에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경상북도환경연수원 # 목공체험지도사 # 목공체험지도사양성과정개강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