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6

구미교육지원청, 2025년 1월 새달맞이 회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2025년 1월 새달맞이 회의를 1월 2일 구미교육지원청 다목적강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앞서 1월 1일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자 4명에 대한 환영과 임용장 수여식을 하였고, 이어 구미교육지원청내 전입자23명, 승진자 1명, 2024년 하반기 표창 대상자 13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와 표창장 전수식을 진행하였다.  또한 이날 신규공무원 대상으로 공무원 선서, 2025년 청렴다짐 선서를 하여 앞으로 공무원 신분으로서 헌법과 법령을 준수하겠다는 약속의 시간을 가졌다. 남성관 교육장은" 이번 신규임용자와 정기인사에 새로 전입온 분들에게 우리는 직원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여러분을 환영한다"면서 "앞으로 친절하고 화목한 직장분위기 조성과 전 가족..

뉴스 2025.01.03

구미시, 2025년 을사년 새해 신년 참배 거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일 선산 충혼탑에서 신년 참배를 거행하며 2025년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참배는 무안공항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며, 구미시와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배는 박대통령 생가 참배를 시작으로 거행됐으며, 김장호 구미시장과 국회의원,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보훈단체장, 기관ㆍ단체장, 도ㆍ시의원 등 27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무안공항 참사 희생자를 위한 묵념을 시작으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와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무안공항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며, 오늘 우리의 평화와 번영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세워진 것"이라며 "새해에도 혁신을 거듭해 시민 모두가 ..

뉴스 2025.01.03

구미시 읍면동(진미동.송정동.선산읍) 이웃사랑 실천 소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관내 읍면동에서 이웃사랑 성금 기탁과 새해 어르신 떡국 대접을 통하여 훈훈한 소식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 태성전기(주), 이웃사랑 성금 500만 원 진미동에 기탁  진미동 소재 태성전기(주)(대표이사 신국수)가 12월 31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신국수 대표는 “어려운 이웃과 희망을 나누기 위해 매년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동희 진미동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태성전기(주)는 냉·공조기기 전문 가공 기업으로 매년 나눔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과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 송정동, 진주칼국수냉면 새해맞이 어르신 떡국 대접  송정동 진주칼국..

뉴스 2025.01.03

김장호 구미시장, 새해 첫날 구미 차병원 방문...의료진 격려!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새해 첫날 1일, 구미+ 신생아집중치료센터를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고위험 신생아 치료에 헌신하는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센터 운영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미+ 신생아집중치료센터는 경북지역 유일의 고위험 신생아 전문 치료시설로, 첨단 장비와 숙련된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3월 개소 이후 165명의 신생아가 입원 치료를 받았으며, 79건의 응급분만을 포함해 총 336건의 분만이 이뤄졌다. * 지역별 진료실적(12.15.기준) : 합계 165명[구미 85명(51%), 구미 외 지역 80명(49%)] 특히 치료받은 신생아 중 타지역 출신 비율은 49%에 달해, 센터가 경북지역 내 고위험 신생아 치료의 핵..

뉴스 2025.01.03

구미시, 행안부 주관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5천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안정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원, 개인서비스요금 물가상승률, 지방 물가 안정화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구미시는 상‧하수도 요금과 쓰레기봉투 가격 동결, 착한가격업소 적극 지원, 명절‧축제‧휴가철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캠페인과 합동점검 등을 추진하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물가안정 관리에 힘써왔다. 특히, 서민 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생활 밀착형 물가관리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시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

뉴스 2025.01.03

구미시, 민생경제 살리기 총력…중소기업·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25년 민생경제 안정을 목표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구미시민 지원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총 530억 원의 민생경제 예산을 편성하고 △중소기업 경영 안정화 △소상공인 지원 확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집중한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 4% 확대 시는 고환율‧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이차보전 융자 규모를 1,800억 원으로 확대한다. 특히 1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4% 금리를 적용해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의 운전‧시설자금 융자 시 발생하는 보증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도내 최초로 신용보증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해 기업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수출기..

뉴스 2025.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