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3

구미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2025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바른길의원(대표 박진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장기요양 재가급여 인정자(1~5등급) 중 재택의료가 필요한 노인을 대상으로 한다.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재택의료팀이 가정을 방문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까지 연계해 포괄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사업으로 구미시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은 병원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의료진 방문을 통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돌봄 자원을 활용해 노인들의 건강 관리와 생활 지원을 돕..

뉴스 07:08:51

도레이첨단소재(주), 구미시에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3일 도레이첨단소재(주)(대표이사 김영섭)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구미시청에서 김장호 구미시장과 엄태수 구미사업장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성금은 도레이첨단소재 직원들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도레이첨단소재# 구미시# 이웃돕기성금기탁#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07:07:36

(사)한국여성농업인 구미시연합회, 신토불이 강정 만들기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한국여성농업인 구미시연합회(회장 신미희)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옥성 주아리 체험마을에서 전통 강정 만들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옥성면장, 선산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장 등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직접 강정 제작에 참여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여성농업인 및 농업경영인 연합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전통 강정을 직접 제작하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구미에서 생산된 쌀, 견과류, 꿀 등 신선하고 품질 좋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약 1,000박스의 강정을 만들었으며, 이 강정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신미희 회장은 "이번 ..

뉴스 07: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