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금오고등학교 '인연' 도교육청 학교예술교육 동아리 선정

구미인 2021. 3. 18. 09:32

[구미인터넷뉴스]금오고등학교(교장 류성연)는 2021학년도 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학교예술교육 관련 예술동아리 공모전에 연극동아리 '인생은 연극이다(이하 인연)'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학교예술동아리 운영은 도교육청에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예술적 감성・따뜻한 품성으로 소통하는 경북 인재 육성이라는 비전 아래 학교-지역 협력을 통한 경북 학생들의 예술체험 생활화로 보편교육으로서의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목표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연극동아리 '인연'은 2020학년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나름대로 자생적 활동을 통해 외부 연극 공연팀을 초청해서 공연을 실시하여 동아리 학생들 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이끌어내는 등 의미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류성연 학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격주 단위로 원격수업이 진행되면서 학생들이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대한 스트레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여전한 상황에서 이러한 예술동아리 활동이 활성화되어 다송인 모두가 행복하고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관련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금오고등학교 # 인연 # 인생은연극이다 # 경북도교육청 # 학교예술교육동아리선정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