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용노동부 구미지청, AI 면접연습장 및 온라인 면접장 개설·운영

구미인 2021. 10. 29. 08:50

[구미인터넷뉴스]고용노동부 구미지청(지청장 이후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기업의 언택트(비대면 온라인) 면접방식 선호 흐름에 구직자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AI 면접연습장'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AI 면접연습장은 2021년 11월 1일부터 구미고용복지⁺센터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공휴일 제외), 일반구직자, 고교·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청년 구직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방법: 054-440-3315(사전 전화예약 필수)

 

AI 면접 연습은 대면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모의 면접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가상 면접환경을 제공하고, AI 분석기술을 통해 면접참여자에게 분석 결과를 피드백하여 면접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또한 면접유형별·직무별 문항 제공, NCS 직무별 문항 선택, 외국어 면접 등 다양한 유형의 면접을 체험할 수 있고, 역량분석 게임으로 기억력, 수리력, 공간인지능력 측정도 가능하다.

 

구미고용복지⁺센터에는 AI 면접연습장과 함께 온라인 면접장도 개설되는데, 인근 고용센터와 연계하여 화상으로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온라인 채용면접을 상시 운영함으로써 고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송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은 "지역의 구직자들이 AI 면접연습을 통해 급변하는 채용환경에 적응하여 면접역량이 향상되고, 온라인 면접에 적극 참여하여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훈련, 고용장려금, 취업알선 등의 공공고용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고용노동부구미지청 # AI면접연습장 # 온라인면접장개설운영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