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여상 상업계 3학년 송민경 학생 NH농협은행 합격...상업계 특성화고 경쟁력 입증!

구미인 2021. 10. 29. 08:3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2021년도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채용에서 최종 합격생(3학년 송민경 학생)을 배출했다.

 

1차 전형인 학교장 추천과 도교육청 자체 기준(전공과목 이수, 내신등급)을 통과하고 2차 전형인 인적성평가, 직무능력, 직무상식평가 및 집단면접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여 금융권 취업성공의 쾌거를 이뤘다.

 

NH농협은행 합격생 3학년 송민경 학생은 "회계금융을 전공하며 교내 기능영재반에서 세무실무 부문 경북상업경진대회 금상 입상에 이어 전국대회에 출전하였던 경험과 바리스타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내외 경험들이 자기소개서와 면접의 자양분이 되었다."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미여상은 2021년도 고졸 공채 취업에서 상업계 특성화고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미 한국임업진흥원,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장학재단, 우체국금융개발원, 주택도시보증공사에 이어 NH농협은행의 합격생을 배출한 것은 경영‧금융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기반한 취업 중심 학교의 내실있는 운영 결실이다.

 

김세경 교장은 "맞춤형 직업교육에 전교직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행복한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 머물고 싶은 행복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여상 # 3학년송민경학생 # NH농협은행합격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