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6

구미청년상상마루 제1기 입주작가 최대광 개인전 '사고, 팝니다'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청년상상마루 제1기 입주작가 최대광의 개인전 '사고, 팝니다'가 11월 24일(일)부터 12월 7일(토)까지 구미청년상상마루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 최대광 작가는 현대인의 사고(思考) 과정을 조형적으로 해석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삶 속에서 마주하는 고민과 반복되는 선택의 흔적을 다양한 재료와 형식으로 표현하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과 철학적 성찰을 제안한다. 최대광 작가는 조소 및 입체 예술을 전공하고, 울산, 춘천, 대구 등에서 다양한 공공 및 민간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다. 청년 예술가로서 그는 일상의 풍경과 공간을 소재로 하여, 섬세한 조형 작업을 통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의 깊이 있는 작업 세계를 확인할 수 있다...

뉴스 2024.11.23

구미도시공사, 국가품질경진대회 2개 부문 대통령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도시공사는 11월 20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진대회 시상식'에서 2개 팀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품질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 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298개 팀, 2천 600여 명의 분임원들이 18개 부문에 걸친 현장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구미도시공사는 경상북도 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2개 팀이 전국 대회에 진출하였으며, ESG와 현장개선 2개 부문에서 품질혁신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통령상(동상)을 수상했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첫 출전에 2개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

뉴스 2024.11.23

구미시, 시내버스 노선개편 주민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8일과 20일 양일간, 지역 주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산권·시내권·인동권·양포산동권 4개 권역에서 시내버스 노선 개편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서는 용역 수행기관인 사단법인 미래도시교통연구원 황정훈 원장이 현재 시내버스 운영의 문제점과 개편안을 설명했다. 이후 주민들과 개선 방향을 논의하며 다양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개편안의 주요 내용은 시내버스 공급을 확대해 그동안 이용이 불편했던 지역의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운행 횟수 중심에서 벗어나 15분 또는 20분 간격의 일정한 배차를 유지하는 고정배차 노선을 확대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광역철도 개통에 따라 신설되는 사곡역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읍·면 지역에는 소형버스를 활용..

뉴스 2024.11.23

(사)한국예총 구미지회 '자화전자와 함께하는 근로자 힐링 음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1일 (사)한국예총 구미지회(대표 이정섭) 주관으로 '자화전자와 함께하는 근로자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청년이 살고 일하고 싶은 '문화가 있는 산단'을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기업 현장을 직접 찾아 근로자들에게 색다른 문화예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음악회는 구미시가 지난해 한화시스템에서 개최한 데 이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자화전자를 선정해 개최됐다. 자화전자는 2021년부터 2,040억 원의 신규 투자와 1,044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행사는 자화전자와 지역 사회의 상생협력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으로 시작됐다. 이어 치어리딩, 스트릿댄스, 힙합 공연 등 젊은 감각을 반영한..

뉴스 2024.11.23

구미시, 인문학 진흥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1일 평생학습원에서 '2024년 구미시 인문학 진흥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열고, 인문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인문학 진흥자문위원회는 2020년 출범해 시의원, 지역 대학, 사회단체 관계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기관이다. 이 위원회는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과 관련한 정책 연구와 제안, 자문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회의는 자문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인문학 대중화와 시민 소양 함양을 위한 정책 개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의 역사와 문화 자료를 발굴·기록·공유해 구미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자는 데 의견이 모였다. 급변하는 시대에 소실되어가는 지역의 문화유산을 지키고 발전시키는 것이..

뉴스 2024.11.23

구미왕산초 오케스트라 '제2회 부총리배 전국 학교예술경연대회' 2년연속 대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왕산초등학교(교장 이용희) 오케스트라가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제2회 부총리배 전국 학교예술경연대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2024 학교예술경연 대회는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대회로 11월 19~20일 이틀간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대회는 1차 예선을 통과한 각 시도대표 학교들의 경연으로 이루어졌고, 구미왕산초등학교 오케스트라는 46팀의 예선참가학교 중 경상북도 대표로 선발되어 뛰어난 음악적 기량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다. 구미왕산초등학교 오케스트라는 생상의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중 3막 바카날레를 연주하여 심사위원들과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탄탄한 연주력과 음악의 열정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생상..

뉴스 2024.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