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4 5

구미경찰서, 구미라면축제에 '키다리 경찰관 배치'로 무사고 안전관리!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구미역 앞 역전로에서 1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는 대규모 행사에 철저한 인파안전관리로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구미경찰서장(경무관 김동욱)은 관계기관 안전관리실무위원회 및 현장 점검과 자체 인파안전관리 대책회의를 개최하여 위험요소에 대한 미비점을 보완하고, 축제기간 동안 경찰관 213명을 인파관리 안전요원 및 키다리 경찰관과 도경 인파관리차량을 현장에 배치하였다. 특히, 도내 최초로 키다리 경찰관을 인파가 몰리는 라면레스토랑, 식음존, 축하공연무대 등 보행자 통행로에 배치하여 방문객보다 높은 3단 사다리 위에서 인파몰림을 관찰하며 분산을 유도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였다. 김동욱 구미경찰서장은 "협소한 축제장과 좁은 골목길에 많은 ..

뉴스 2024.11.04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 제12대 박정우 협의회장 선출!

[구미인터넷뉴스]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는 지난 1일 새마을회관 강당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박정우 신임 회장을 제12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임시총회에는 54명의 대의원(읍면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 부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단독 출마한 박 후보자는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박정우 신임 회장은 축산업에 종사하며, 지역 봉사단체 감우회의 회장으로 활동해왔고, 구미시새마을회의 이사로서 지역사회에 헌신해 왔다. 박정우 신임회장은 "회원들 간의 소통을 확대하고 열린 의견수렴 체제를 구축하여 단합을 이끌어내겠다"면서, "나눔과 배려, 연대의 정신을 바탕으로 활력 넘치는 새마을 단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혜선 새마을과장은 "신임 박정우 회장을 중심으로 회원들이 지속 가능한 혁신적인 새마을 운동을 위해..

뉴스 2024.11.04

한국노총 구미지부 '2024년 노동자 한마음 축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일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한국노총 구미지부의 주관으로 노동자와 시민 약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노동자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구미 노동자들이 직접 준비한 밴드와 댄스 공연으로 시작됐다. 총 6개 팀으로 구성된 공연은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개회식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 발전의 중심에 있는 노동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축제가 상생의 정신을 되새기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국노총 구미지부 전상구 의장은 "오늘의 행사가 지역사회와 노동계가 하나가 되는 상생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동자의 권익 보호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뉴스 2024.11.04

도량동 주민자치위원회 '2024 도량야은밤실마을축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도량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섭)가 지난 2일 도량산림공원에서 개최한 '2024 도량야은밤실마을축제'를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 했다. 도량야은밤실마을축제는 2013년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밤실 마을음악회'로 시작해 올해로 11년째 이어져 온 마을공동체 축제다. 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지역 전통으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부터는 도량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행사를 주최해 '마을, 나눔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더욱 풍성한 행사로 펼쳐졌다. 축제 준비에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구미대학교, 구미경찰서 등 지역 내 주요 기관과 단체들이 참여해 지역 공동체의 협력과 화합을 보여줬다. 행사는 길놀이 공연과 오카리나·우쿨렐레 연주로 시작해 '2024년 밤실마을 공동체 사업..

뉴스 2024.11.04

봉곡e편한마을돌봄터, 저소득층 지원 후원금 선주원남동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선주원남동은 지난 31일 봉곡e편한마을돌봄터로부터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95만 5천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자원재활용 실천을 위한 사랑의 나눔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을 위해 전달된다.     조호정 센터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따뜻한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경화 동장은 "나눔에 동참해 준 돌봄터와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소중한 후원금을 뜻깊은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선주원남동# 봉곡e편한마을돌봄터# 저소득층지원후원금기탁#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4.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