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4

구미시, 전직 경상북도 시장·군수 협의회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전직 경상북도 시장·군수 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보생 회장(前김천시장), 김병묵 부회장(前영덕군수), 권영택 사무총장(前영양군수) 등 30여 명이 참석해 경북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 공연과 구미시 홍보영상 시청으로 시작됐으며, 구미시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전직 시장·군수들의 조언 청취로 진행됐다. 전직 시장·군수들은 "의미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준 구미시에 감사드린다"며 "경북의 발전을 위해 전·현직이 따로 구분 없이 힘을 모아 확실한 지방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간담회가 경북의 밝은 미래를 위한 뜻깊은 대화의 장이 되길 바라며, 구미시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

뉴스 2024.11.14

구미시, 지방분권균형발전법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단서조항 개정 공동건의문 채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원주시, 아산시와 함께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약칭: 지방분권균형발전법)' 제58조 단서조항 개정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13일 행정안전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의문은 대도시 특례 기준 면적을 현행 1천㎢에서 5백㎢로 완화해 자치분권 실현을 통한 지방 균형발전을 강화하자는 세 도시의 의지를 담았다. 구자근(구미시갑)·강명구(구미시을) 국회의원은 11월 12일 송기헌·박정하 의원이 대표발의한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공동발의에 참여하여 대도시 특례 기준 완화를 추진한다. 현재 지방분권균형발전법 제58조(대도시에 대한 사무특례)는 단서조항을 통해 인구 30만 이상이면서 면적 1천㎢ 이상인 도시는 '인구 5..

뉴스 2024.11.14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5주년 기념'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에서는 지난 12일 호텔 금오산에서 복지관 이용자와 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등) 개관 2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은 25주년 기념영상 상영, 나눔 전달식, 유공자 시상, 붓글씨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법등 스님이 행사 비용을 부담해 25년간 함께한 지역 주민과 봉사자,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LG경북협의회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했으며,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 중인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이사장(진우 스님)은 감사패를 구미시장과 삼성전자, LG경북협의회에 각각 전달했다. 또한 10년, 20년 이상 봉사와 후원을 이어온 개인과 단체에도 표창..

뉴스 2024.11.14

구미시, 왕산허위선생기념관에서 '어린이 안전인형극' 진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을 위해 11월 12일부터 22일까지 왕산허위선생기념관에서 어린이 안전인형극 '왕눈아 잠깐만!'을 진행한다.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인형극은 교통안전과 성폭력 예방 등을 주제로 하여 8일간 총 16회 진행된다. 이 인형극에는 관내 어린이집 126개소에서 총 2,067명의 영유아가 참여하여 안전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는다. 어린이 안전인형극은 영유아들이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2023년부터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1,480명의 영유아가 관람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어린이들이 안전규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

뉴스 20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