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3

구미과학관, 노후 전시콘텐츠 개선…체험형 전시관으로 재개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최근 구미과학관 전시콘텐츠 개선 사업을 완료하고 1월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새로운 전시관을 재개관했다. 이번 전시콘텐츠 개선 사업은 '과학으로 기술을 열다'를 주제로 기술(Technology)과 융합(STEAM)*의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단순 작동‧관람이 아닌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형 전시물로 전면 교체했다. * STEAM :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미술(Arts), 수학(Mathmatics)의 약자로, 과학기술 분야에 예술을 접목해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교육법 이번 사업을 통해 2층 탐구관을 융합관으로 변경하고, '전자기와 STEAM' 체험을 테마로 △전자기(6종) : 자석을 방해하는..

뉴스 2024.02.13

구미시, 국토교통부 '2023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전국 8위 달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23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에서 전년 대비 대폭 상승한 B등급을 획득하며, 인구 30만 이상 29개 시 중에서 19계단을 뛰어올라 전국 8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교통문화지수는 국토교통부가 매년 전국 229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운전 행태, 교통안전, 보행행태 등을 객관적으로 조사해 지자체 간 교통문화 수준을 비교‧평가한 것으로 지역 교통문화 의식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다. 구미시는 모든 지표에서 상위 점수를 획득해 전국 평균보다 높은 교통법규 준수율을 나타냈으며, 특히 운전자 신호 준수율, 이륜차 안전모 착용률, 보행자 횡단보도 신호 준수율, 교통안전 지자체 노력 정도와 교통사고 사상자 수 평가에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동안 구미..

뉴스 2024.02.13

구미시,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전 행정력 집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7일 구미형 기회발전특구 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시와 관계기관이 힘을 모아 총력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날 추진단 회의에서는 구미형 기회발전특구 기본계획에 담길 투자유치, 인력 양성과 정주 여건 등에 관해 부문별 관계부서, 기관 실무자들과 협의를 진행했고,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받을 때까지 지속해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구미시는 △세제 혜택 △재정지원 △규제 특례 등 대규모 기업 투자유치와 정주 환경 개선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기회발전특구를 지정받아 국가 첨단전략산업(반도체) 특화단지와 방산 혁신클러스터 등 정부 중요 국책사업과 연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구미형 기회발전특구는 첨단산업 분야의 혁신 인재 양성과 기반 시설..

뉴스 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