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3 9

상모중 김민규 선수, 불가리아 소피아 세계 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 '은메달' 획득!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상모중 김민규 선수가 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개최된 2022 Sofia 세계 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에 참가하여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민규 선수는 -45kg급에 참가해 전 세계의 쟁쟁한 메달리스트들과 경쟁하여 최종 2위로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 선수는 코로나19와 같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자신만의 경기 운영과 기술 완성도를 높여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민규 선수는 이번 대회 16강 세르비아전에서 2 : 0승, 8강 이스라엘전에서 2 : 1승, 4강 세르비아전에서 2 : 0승으로 금빛 메달을 향해 승승장구하였다. 결승에서 멕시코 선수와 치열한 접전을 펼쳤으나 멕시코 선수의 회전 기술과 변칙 발차기에 ..

뉴스 2022.08.13

경상북도.구미시, 한국-중국(닝샤) 우호교류주간 행사 공동 참가!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상해대표처)와 구미시(중국통상협력사무소)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중국 닝샤회족자치구 인촨시(宁夏, 银川))에서 열린 '한국-중국(닝샤) 우호교류주간'에서 경북‧구미 합동홍보관을 설치하고, 우수상품 전시 및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아 닝샤 자치구와 시안(西安)한국총영사관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경상북도와 구미시를 널리 알리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경쟁력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했으며, 투자설명회 개최, 구미시 중국통상협력사무소-인촨시 무역촉진위원회 간 통상협력을 위한 MOU 체결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닝샤 자치구(인촨시) 내 한국상품 전용관을 공동 설치키로 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해 나가기로 ..

뉴스 2022.08.13

구자근 의원, 구미시 전통시장 안전점검 및 복지단체 지원품 전달 행사

[구미인터넷뉴스]구자근(국민의힘, 경북구미갑) 의원은 8월 12일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구미시 전통시장인 신평시장과 형곡시장의 가스시설 40개소과 구미시 소재 복지시설의 조리실의 가스시설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대규모의 수해와 추석명절을 앞두고 화재와 사고로 인한 재산피해와 인명피해를 사전에 보호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임해종 사장, 신동호 대구광역본부장, 김홍철 ESG경영처장을 비롯한 대구광역본부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구미시장애인복지관에 쌀과 라면, 여름철 이불세트 등 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도 같이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물품 전달식을 갖고, 복지관 푸드뱅크 견학과 가스시설 안전점검, 전통시..

뉴스 2022.08.13

도량새마을금고, 도촌경로당 방문... 냉장고.후원금 전달!

[구미인터넷뉴스]도량동(동장 임명섭)은 8월 11일 오후 3시 도량새마을금고(이사장 김장수)에서 관내 도촌경로당을 방문하여 90만원 상당의 냉장고 1대와 후원금 30만원을 전달했다. 김장수 도량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새 냉장고를 보고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을 느끼며, 어르신들이 올여름 무더위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명섭 도량동장은 "최근 경로당에 냉장고 고장으로 음식 보관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선뜻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을 주신 데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과 주위의 어려운분들을 위해 많은 도움을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도량새마을금고는 지속적으로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사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와 나눔을 ..

뉴스 2022.08.13

구미경찰서, 2022년 시민경찰학교 수료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에서는 지난 11일 2022년 시민경찰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한 25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민경찰학교 교육생은 7월 14일부터 8월 11일까지 ▲경찰의 역사 ▲자치경찰제의 이해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합동캠페인 ▲범죄예방교육을 내용으로 총 20시간에 걸쳐 경찰업무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특히, 2022년 시민경찰학교에 대한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생의 90% 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찰업무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반응이다. 한편, 구미경찰서는 찾아가는 시민경찰학교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2022년 시민경찰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수료생들을 협력단체원으로 활용하여 공감받는 공동체 치안 활동을 전개할 계..

뉴스 2022.08.13

구미시, 제5차 문화도시 지정 공모 참여... 순항 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제5차 문화도시 공모' 서면평가를 통과하면서 예비문화도시 최종선정을 위한 현장‧발표평가를 남겨두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30여 개의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구미시를 포함한 20여개 지자체가 서면평가를 통과하여 8월 중 현장평가, 9월 중 발표평가에 참여하게 되었다. 구미시는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문화도시 구미'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수립했으며, △기업과 시민이 서로의 이웃이 되는 도시 △시민이 도시를 읽고 잠재된 가치를 발견‧연결하는 도시 △퇴근 후에도 함께 즐길 문화가 있는 도시를 목표로 구미가 가진 노동과 산업의 의미와 가치 위에 문화도시를 쌓아가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산업도시로만 인식되어 온 구..

뉴스 2022.08.13

경상북도-구미시 공동기획 '가을을 맞이하는 香' 상생음악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해에 이어 경북도립국악단과 함께하는 문화교류 음악회 '가을을 맞이하는 香'을 오는 8월 25일 오후 7시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개최한다. 문화교류 상생음악회는 2021년 구미 전국체전 성공기념 음악회 '여명등고(黎明黎明)'를 시작으로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제공과 전통예술 향유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구미문화예술회관과 경북도립국악단이 주관하는 상생‧화합의 의미를 담았다. 이번 공연에는 JTBC '힙한 소리꾼들의 전쟁 준우승의 젊은 국악계 아이돌 김준수(국립창극단 소속), 판소리 윤종호와 주희라, 김지은 무용단,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의 출연과 경북도립국악단(지휘자 박경현)의 연주 무대로 꾸..

뉴스 2022.08.13

경북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우수창업자 경진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8월 11일 10시 금오공과대학교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주관으로 금오공과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에서 '이노폴리스캠퍼스 우수창업자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북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예비·초기창업자의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조기 사업화 및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우수창업자 경진대회에는 지난 5월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선정되어 필수 프로그램을 이수한 예비·초기창업자 17팀이 참가했으며, 창업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12팀을 선정하고 총 2억원(팀 당 최대 2,5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용수 스마트산단과장은 "이번 이노폴리스캠퍼스 우수창업자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및..

뉴스 2022.08.13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 제24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소극장 공터 다에서 8월 20일부터 28일까지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대표 김용원) 주관으로 제24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를 개최한다.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극제는 관내 고등학교 3개 팀(구미여자고등학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사곡고등학교) 및 관외 고등학교 2개 팀(부산정보고등학교, 석적고등학교)과 연합 동아리 2개 팀(꾸밍, 꿈꾸다)이 출전하여 경연을 펼치고, 단체상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개 팀, 개인상은 대상 1명, 최우수연기상 2명, 우수연기상 6명, 지도교사상 1명을 선발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개인별로 참가 가능한 독백 페스티벌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경연 일정은 20일 청소년연합동아리팀의 , 공연을 시작으로 21일 구미여..

뉴스 2022.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