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5

구미시, 경상북도 동물위생시험소 본소 유치 나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 축산업의 발전과 축산농가 편의를 위해 경상북도 동물위생시험소 본소 유치에 나선다. 현재,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경상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신속한 병성 감정으로 악성가축전염병의 유입을 방지하고 엄격한 축산식품 검사를 통해 경북축산의 미래를 담보하는 조직으로 근무하는 직원이 6개과, 100여명에 이른다. 경상북도 이전 계획안에 따르면 2026년부터 3년간 279억원을 투입해 26,400㎡ 부지에 6,456㎡ 규모로 건축될 예정이며, 이전부지를 물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미시는 유치전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성공할 경우 브루셀라 채혈 검사 기간 단축 등에 따른 농가 편의성 증대는 물론 고병원성 AI 등 악성가축전염병 방역의 전초기지로 도약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뉴스 2022.08.08

구미시, 아동권리강사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5일 11시 구미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아동권리강사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아동권리교육 활성화를 위한 '아동권리강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아동의 인권이 존중되는 아동권리를 기반으로 한 아동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아동인권 감수성 공감, 아동옹호 분위기 확산 등 아동권리교육 활성화 방안 등을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구미시는 2017년부터 아동권리강사를 자체 양성하여 매년 관내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및 주민센터 등을 방문하여 학생과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아동권리 향상을 위해 마을돌봄터까지 확대하여 총 4,144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정명자 아동보육과장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추고..

뉴스 2022.08.08

구미시, 민원봉사과 직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4일 민원봉사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민원업무 종료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시청 민원실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인 응대 요령으로 사례 중심의 대민 친절 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교육 후 민원봉사과 직원은 "사례 중심의 민원 응대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민원인 맞춤형 친절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순애 민원봉사과장은 "공무원은 시민에게 봉사하는 위치에 있고 시민이 감동하는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수시로 친절교육을 진행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오는 9월 중 대민 접점에서 민원 업무..

뉴스 2022.08.08

구미시, 상반기 안전보건의무 이행실태 점검 완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7월 18일(월)부터 25일까지 8일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소속 사업장(중점관리 5개소, 50억이상 건설공사장 11개소)에 대한 상반기 안전보건의무 이행 실태 점검을 완료했다. 구미시 소속 종사자와 도급·용역·위탁사업의 안전·보건 의무이행과 관련된 이번 점검은 법령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이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개별 부서에서 자체점검 후 이를 노동복지과에서 다시 확인 및 점검하는 방식으로 8일간 이루어졌다. 이번 점검과정에서 살펴본 결과 여전히 '중대재해처벌법'의 불명확성과 세부지침 부재로 현장에서는 법정의무사항 이행에 혼선과 어려움이 상존해 있지만, 구미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지난 1월 전담조직(노동안전담당) 신설,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등 발빠..

뉴스 2022.08.08

구미 Wee센터, 2022학년도 관계 개선 특별프로그램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Wee센터는 지난 8월 5일 체험활동을 희망하는 구미 관내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관계 개선 특별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관계 개선 특별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이 되어 체험기관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을 직접 방문하여 케이크와 도시락 만들기 체험과 식당을 방문해 식사를 하면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 가족 간 좋은 분위기와 관계를 형성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 학생 학부모는 "평소에는 할 기회가 잘 없는 아이와 함께하는 활동을 할 수 있어 즐거웠고 의미 있었다."며 "나중에 두고두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재미있는 추억거리가 하나 생긴 것 같다."라고 전했다. 박현숙 교육지원과장은 "활동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하여 즐거운 시간..

뉴스 2022.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