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2 7

구미시, 산·학·연 전문가 '경제 정책전문협의체' 발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8월 11일 오후 3시 구미시 경제지원국장실에서 산·학·연 전문가 9명과 '정책전문협의체' Kick-off 회의를 개최하였다. 정책전문협의체는 산․학․연 협력기반의 지역산업 인적 거버넌스로 정부정책 대응과 지역 현안문제에 대처하고 신산업 육성 메가프로젝트 수립 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날 개최 된 Kick-off 회의에서는 이행계획과 협의체 운영방안을 공유하고 반도체, 방위산업, UAM 등 전문가로 구성 된 TF팀 구성과 미래산업 발전을 위해 논의해야 할 과제에 대하여 구성원 간 의견을 교류하였다. 특히, 국가첨단전략산업 특별법 시행과 반도체 정부정책에 따른 시 대응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고, 차세대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

뉴스 2022.08.12

구미시, 우수기 대비 하수도 정비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관내 상습침수구역과 이면도로 하수관거 준설사업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여 우수기에 대비하고 있다. 구미시는 매년 우수기를 대비해 하수도 준설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현재까지 원평동, 공단동, 형곡동 등 관내 상습침수구역 및 읍·면·동 지역의 준설 요청지를 조사하여 우수관로 및 도로 측구, 이면도로 우수받이 116곳 등 하수도 시설에 대한 준설작업을 완료했다. 또 공단동 하부 대형 우수박스(BOX) 준설작업을 추진하는 등 집중호우 시 시가지 내 원활한 배수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면서 관내 우수박스 내부 빗물의 흐름을 방해하는 지장물을 철거하는 등 유수 흐름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공단동, ..

뉴스 2022.08.12

(사)한국예총 구미지회 '2022 금오예술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금오산도립공원 분수광장에서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사)한국예총 구미지회(대표 이한석) 주관으로 2022 금오예술제를 개최한다. 2014년부터 지속 개최해 온 금오예술제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와 산하 지부가 다 함께 참여하는 지역 종합 예술제로서 올해는 금오산 대자연의 풍경속에서 야외 공연으로 준비했다. 이번 예술제는 구미문화예술동아리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8월 20일(토)에는 관내 생활예술 동아리팀들의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경연 무대를 시작으로 버블쇼, 예술대상 시상, 진도북춤, 창작무용, 성악, 댄스, 변검, 초청가수 박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8월 21일(일)에는 첫날과 마찬가지로 생활예술 동아리팀들의 경연..

뉴스 2022.08.12

구미시 '금오산길'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백년가게 현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월 11일 50년 전통으로 2대째 가업승계 중인 '금오산길' 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백년가게로 선정되어 현판식을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매년 심의 선정되는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 고객들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아온 업체들로 업력, 경영철학,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가업승계,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구미에서는 헤어살롱 지지 상모점이 2020년 8월 최초 선정되었고, 올해는 금오산길, 복터진집 본점, 평양 아바이순대국밥, 김태주 선산곱창 등 총 4곳이 1차 선정되어 관내 백년가게는 11개소가 되었다. 이번에 현판식을 갖게 된 '금오산길'은 2대째 가업승계를 거쳐 50년 전통으로 운영 중인 닭요리 전문점으로 농림축산식품부 ..

뉴스 2022.08.12

구미시,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 혁신방안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인허가 행정의 효율성 제고 및 민원인 편익증진을 위해 처리기간 단축과 전문성 강화를 핵심으로 한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 혁신방안을 시행한다. 구미시는 그동안 찾아가는 인허가 민원상담서비스, 친절행정 실명제, 인허가담당자 합동 현장점검 등 대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으나 더 나아가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을 목표로 인허가 처리 지연을 초래하는 내·외부적 요인을 자체분석하여 기존 업무절차의 과감한 개선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실효성있는 인허가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인허가 처리기간 목표단축률 55% 상향 설정 △법정기한 1/2 경과시 예고통지 △관련부서 협의사항 사전검토를 통한 회신기간 단축 △인허가 전 과정에 대한 민원처리상황 문자 ..

뉴스 2022.08.12

구미시청 볼링팀, 대통령기 전국 대회 3개 부문 입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 운동선수단 볼링팀(감독 박 현)이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볼링장 외 1개소에서 개최된 제37회 대통령기 전국볼링대회에서 2인조전 1, 2위와 마스터즈 3위에 올라 금, 은,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일반부 160여명의 선수가 참여해 기량을 겨룬 결과 구미시청 볼링팀의 현재 국가대표인 김진선, 백승자 선수가 2인조전 1위를 차지했으며, 13핀 차이로 김진주, 정정윤 선수가 2위에 올랐다. 또한, 개인종합 상위권 10명만이 출전할 수 있는 마스터즈 부문에서는 김진주 선수가 3위로 선전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 처음으로 출전한 구미 인덕초등학교(6학년) 한성호 선수는 놀라운 집중력으로 22명의 출전 선수 중 3위를 차지하여..

뉴스 2022.08.12

구미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문성 신장 연수회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8월 11일 학부모, 변호사, 경찰, 전문가, 전·현직 교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및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등 7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전문성 신장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회는 50명의 심의위원과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가 참여하여 학교폭력 심의 처리 시 유의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3월부터 현재까지 처리한 소위원회 학교폭력 심의 결과를 심의위원들에게 보고함으로써 심의위원회의 심의 사안 처리에 대한 공정성을 확보하고, 업무의 개선으로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노력했다. 또한 2022년 심의 사안 현황을 비롯하여 심의 관련 업무 전달 및 심의위원과 업무 담당자 간 소통 방안 모색에 대한 의견 나눔 과정을 통하여 학교폭..

뉴스 2022.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