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3 7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우리꽃사랑연구회, 제1회 무궁화 전시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 따르면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구미새마을테마공원 전시관 1층 로비에서 200여점의 무궁화 화분을 전시하는 '제1회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를 주관하는 우리꽃사랑연구회는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04년 창립하여 연구회원 37명이 모여 생활원예기술교육을 통해 직접 손으로 빚은 도자기 화분에 무궁화를 식재해 작품을 선보인다. 무궁화는 예로부터 우리민족의 사랑을 받아온 꽃으로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않는 꽃'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한결같은 사랑으로 국민들의 가슴에 새겨져 자연스럽게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국화로 정착하게 되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홍보하고, 우리 주변에서 무궁화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뉴스 2022.08.03

구미시, 인동보건지소 임시선별진료소 추가 설치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재확산 조기 차단을 위해 인동보건지소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추가 설치해 선제적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임시선별진료소는 8월 4일부터 별도 해제안내 시 까지 워킹스루 방식이며, 이용시간은 평일 10:00~16:00까지 운영하게 된다. 구미시는 이번 임시선별진료소 추가설치로 강동지역 주민들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해외입국자 24시간 이내 검사 및 60세 이상 고령자, 가족밀접 접촉자 3일 이내 검사권고 등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들의 재 확산 예방을 위해 신속하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방침을 마련했다. 현재, 구미시 PCR검사장소로는 구미보건소‧선산보건소에서 무료검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병원에서는 순천향대학교부속구미병원‧구미..

뉴스 2022.08.03

성창특수강(주) 2022년 8월 구미시 이달의 기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2년 8월 이달의 기업으로 성창특수강㈜(대표 이기섭)를 선정하고 8월 1일 회사 임직원과 시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기 게양식과 유공근로자 표창을 진행했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성창특수강㈜는 2005년에 설립된 철강, 금형 소재 가공 전문업체로, 꾸준히 기업을 성장시켜 현재 3공단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구미 본사 강소기업이다. 성창특수강㈜는 품질 경영을 통한 고객가치 만족 실현 기업이라는 목표로 사업을 영위하며 27종의 다양한 전문설비를 구축하여 다방면으로 늘어가는 고객사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부품소재 전문기업, 연구개발 전담부서 인증을 취득하는 등 품질과 기술개선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 지역의 강소기업이다...

뉴스 2022.08.03

구미시, 낙동강 사람 중심의 워라밸 친수 힐링공간으로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총 연장 39km에 달하는 천혜의 자원 낙동강을 활용하여 낙동강 둔치에 캠핑공간, 파크골프장을 비롯한 생활스포츠 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트레킹 코스, 테마파크 조성 및 주변 관광지와 연계하는 시민레저공간 조성을 위해 2022년 하반기 낙동강 둔치활용 기본계획 변경 용역을 시행할 계획이다. 구미 7景 6樂 리버사이드 프로젝트라 불렸던 2014년에 수립한 낙동강 둔치활용 기본계획은 7대 특화지구(동락지구, 양호지구, 지산지구, 해평지구, 강정지구, 구미보지구, 옥성지구) 및 6대 수변시민공원(남구미 시민공원, 비산 시민공원, 구미보 시민공원, 선산 수변공원, 도개 수변공원, 옥성 수변공원)에 지역 특색에 맞는 친수 시민 여가공간 조성 계획을 담고 있었다. 이번 기본계획 변경은 방문율이..

뉴스 2022.08.03

구미시, 2022년 구미시 상반기 친절공무원 시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월 2일 오전 8시 시장집무실에서 2022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시상과 격려의 자리를 마련했다. 상반기 친절공무원은 5명으로 임소연 주무관(행정9급, 선산읍), 장은선 주무관(복지8급, 아동보육과), 김시훈 주무관(복지9급, 도량동), 김용준 주무관(공업8급, 환경정책과), 이수정 주무관(행정9급, 형곡1동)이다. 수상자는 부서장이 평소 친절행정을 실천하여 동료의 귀감이 되는 직원으로 추천했으며, 추천자 중 추천내용, 칭찬사례의 수범성, 민원격무부서 및 민원창구 근무 등 평가항목별 점수를 합산, 득점 우수자로 최종 선정하였다. 김 시장은 시상식 후 수상자와 아침 식사를 하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수상자가 본인의 사례를 직접 소개해 다른 참석자와 뜻을 나..

뉴스 2022.08.03

구미시, 보건복지부 고독사 예방ㆍ관리 공모사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7월 29일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고독사 예방ㆍ관리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20백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현상 등으로 사회적 연대가 취약한 계층의 증가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의 사회적 고립 심화에 따라 고독사 문제에 대한 대책 방안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구미시에서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2022년 8월부터 생애주기별 맞춤형으로 'AI 스피커 스마트 통합돌봄사업'을 추진하며, 사업자 선정 및 돌봄대상자(독거노인, 장애인, 중장년 등 1인가구)를 집중 발굴하여 오는 10월까지 100가구에 AI 스피커를 설치하고, 2023년 1월에 200가구에 추가로 설치한다. 그동안 특정 계층에 국한되어 고독사 예방사업이 추진되어..

뉴스 2022.08.03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여름나기 물품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8월 1일 11시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석호진) 주관으로 저소득가정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 및 읍면동 협의체 위원장 간담회를 가졌다.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무더위에 취약한 중위소득 100% 이하의 독거노인 및 장애인 240세대에 10만원 상당의 여름물품 키트를 지원해 여름을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름물품 키트는 여름나기에 유용한 손선풍기, 종합비타민, 양우산, 텀블러 등으로 구성하여,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발굴된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지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뉴스 2022.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