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3 4

구미시 비상경제대책 T/F 발대식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민선 8기 출범과 동시에 민생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7월 22일 10:00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구미시 비상경제대책 T/F' 발대식을 개최하고 비상경제 극복을 위한 실질적 활동에 돌입했다. 코로나 엔데믹 및 세계경제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현상에 따라 대내외적으로 경제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소상공인 등 민생경제를 위한 긴급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구미시장이 위원장을 맡아 해당 TF를 직접 지휘할 계획이다. 본 TF는 공동위원장인 김장호 시장·윤재호 상공회의소 회장을 포함하여 경제기관 단체장으로 구성된 협의회와 유관기관 실무자 위주로 구성된 전문 자문단, 그리고 ▲지역경제 ▲관광 ▲복지 ▲건설 ▲농촌 등 5개 대책반으로 구성됐으며 구미상공회의소 ..

뉴스 2022.07.23

선주원남동 '찾아가는 이동 푸드마켓 및 찬찬찬' 이웃사랑 실천!

[구미인터넷뉴스]선주원남동(동장 박향목)은 7월 22일 10시 SK가 후원하고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등)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이동 푸드마켓 및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창수) 특화사업 찬찬찬(饌)'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금오종합복지관이 주관하고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룸촌 취약계층 50가구에게 희망든든꾸러미(식품 및 생필품 9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또한 오전 11시부터는 선주원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및 사례관리대상자 30가구를 방문하여 삼계탕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향목 선주원남동장은 "이동 푸드마켓 및 찬찬찬 사업에 참여해주신 금오종합사회..

뉴스 2022.07.23

구미시의회, 11일간 일정 제260회 임시회 폐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22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의 일정의 제26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구미시의회는 12일 제1차 본회의에 임시회 회기결정의건, 시정업무 보고의 건 등을 처리하고 13일부터 9일간 각 상임위원회 활동 중 주요업무 보고 청취 및 현장방문 등을 진행했으며,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포함한 9건의 의안을 가결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 동안 구미시의회 의원들은 상임위원회 활동 중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시정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하여 획기적인 개선책들을 제안했으며 현장방문을 통해 민생에 더욱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2일 제2차 본회의에 앞서 진..

뉴스 2022.07.23

구미시-구미소비자정보센터, 지역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7월 21일 오후 1시30분 구미역 광장에서 구미시와 소비자정보센터, 소비자단체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연일 치솟는 물가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구미소비자정보센터(센터장 박영숙)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구미역 광장에서 집합해 새마을 중앙시장 일원까지 가두행진을 하며 물가안정,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 등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상품가격 과도한 인상 자제 ▲원산지 및 가격표시제 이행 등을 당부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 ▲지역상품 및 전통시장 이용하기 ▲착한가격업소와 먹깨비 이용하기 등을 홍보하며 올바른 상거래 질서와 소비문화 확립 동참을 ..

뉴스 202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