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6 5

구미시 민선8기, 30조 투자유치 첫 발걸음... LG이노텍 투자양해각서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7월 6일 15:30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경상북도 이철우 지사, LG이노텍 정철동 대표,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및 지역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LG이노텍 플립칩-볼그리드 어레이(이하 FC-BGA) 및 카메라 모듈 증설 투자를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No. 1 소재부품기업 LG이노텍이 생산역량 제고를 통해 글로벌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구미 지역사회, 협력 회사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LG이노텍의 투자계획을 접한 구미시는 'LG이노텍 TF팀'을 구성, 지원방안을 제안하고 협의해 왔다. LG이노텍은 구미국가1산단 내 구미4공장을 인수, 2023년까지 FC-BGA 및 카메라 모듈 관련 1조 4천억원..

뉴스 2022.07.06

구미시, 미혼남녀 커플매칭 '두근두근 ~ing' 2차 참가자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청춘만남을 주선하는 '두근두근 ~ing' 2차 행사를 위해 7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에서 주관하는 미혼남녀 커플매칭 '두근두근~ing'는 연애도 결혼도 기피하는 MZ세대에게 결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안정적 구미정착을 위해 매년 새로운 만남의 장을 열고 있다. 신청대상은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을 둔 만 26세~39세 미혼남녀로 참가신청서와 혼인관계증명서(상세),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최종학력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dgdging@daum.net)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 달 25일 개최한 '두근두근 ~ing' 1차 행사에서는 237명의 ..

뉴스 2022.07.06

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구미시학교운영위원회 선진지 견학!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5일 구미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장 및 부위원장 119명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청, 경운대학교 등 선진기관 및 우수학교 견학을 하며 학교운영위원으로서의 전문성과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구미교육발전을 위한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그 동안의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에 관한 정보를 교환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성희 교육장은 "학교교육 여건 개선과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많은 관심과 다양한 의견을 주신 구미시 학교운영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견학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구미교..

뉴스 2022.07.06

형곡2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앞장!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동장 황은채)에서는 지난 4일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가정을 방문해 생활물품 지원 등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대상가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상시조사를 통해 발굴된 중ㆍ고 여학생 2명이 있는 한부모 가구로 지난 6월 통합사례대상가구로 선정됐다. 통합사례대상 가구에는 세탁기가 없어 손빨래로 힘겨운 생활을 해오고 있어 청결에도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돼 지원하게 됐으며, 나눔가게와 연계 이·미용 쿠폰과 매월 밑반찬 지원도 하고 있다. 지원가정(문** 60세)에서는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 냄새도 나고 세탁을 더 자주 해야 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특히 딸들이 너무 좋아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황은채 형곡2동장은 "다양..

뉴스 2022.07.06

상모사곡동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 취약계층 위한 나눔!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성학)에서는 7월 4일 14시, 상모사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변영순)가 참여하고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구미푸드마켓(관장 법등) 주관·SK(주) 후원하는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 첫 행사로 복지사각지대 50여 세대에 생필품 키트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SK(주)가 후원한 9만원 상당의 생필품 50세트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모사곡동 독거노인․다문화가정과 원룸밀집지역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방문 전달했다. 김성학 상모사곡동장은 "나눔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힘써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현재는 다양한 욕구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며,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은 이러한 주민들의 욕구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

뉴스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