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선주원남동 '찾아가는 이동 푸드마켓 및 찬찬찬' 이웃사랑 실천!

구미인 2022. 7. 23. 08:49

[구미인터넷뉴스]선주원남동(동장 박향목)은 7월 22일 10시 SK가 후원하고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등)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이동 푸드마켓 및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창수) 특화사업 찬찬찬(饌)'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금오종합복지관이 주관하고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룸촌 취약계층 50가구에게 희망든든꾸러미(식품 및 생필품 9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또한 오전 11시부터는 선주원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및 사례관리대상자 30가구를 방문하여 삼계탕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향목 선주원남동장은 "이동 푸드마켓 및 찬찬찬 사업에 참여해주신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며 "작은 나눔이지만 따뜻한 마음이 담겨있는 만큼 주민들에게는 그 무엇보다도 든든한 보양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오종합복지관에서는 구미푸드마켓을 운영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에 식품, 생필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고 거리가 멀어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서는 직접 찾아가 생필품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이동 푸드마켓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