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7 6

구미사랑상품권(카드형) 100억 발행 10% 할인 판매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월 1일(월)부터 카드형 구미사랑상품권을 100억원 규모로 발행하고 상품권 소진 시까지 1인당 최대 40만원 한도로 10%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구미시는 7월 지류형 구미사랑상품권 발행에 연이어 카드형을 100억원 발행해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증대를 지원하고자 한다. 카드형 구미사랑상품권은 '착한페이' 앱을 통해 구매(충전)할 수 있으며, 최초 구매자일 경우 앱 회원가입, 충전계좌 등록, 체크카드 발급 후 이용이 가능하고, 구미사랑카드 발급은 지역은행(농협,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하나은행, 신협) 방문을 통해서 당일 발급이 가능하다. 구미사랑상품권은 관내 약14,000개소 구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

뉴스 2022.07.27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개관 5주년 기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7월 26일 오후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2층 노인권익향상을 위한 인권교육관에서 개관 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은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대표이사 해운사 주지 신산 법성스님,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 승려복지회장·도리사 회주 웅산 법등스님과 노인 학대예방과 노인권익보호에 앞장선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기념행사는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그동안 노인학대예방과 노인권익향상을 위해 애써온 5년간의 발자취를 들여다보는 경과보고,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대표이사 스님의 기념사, 경상북도 박선하 도의원의 축사가 있었다. 2017년 문을 연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예방과 노인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개관 5주..

뉴스 2022.07.27

김장호 구미시장, 한화진 환경부 장관과 함께 SK실트론 구미2공장 고순도 공업용수 실증플랜트 구축사업 현장 방문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7월 26일 15:20 한화진 환경부 장관,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등과 함께 '고순도 공업용수(초순수) 실증플랜트' 구축사업 현장인 ㈜SK실트론 구미2공장을 방문했다. 고순도 공업용수(초순수) 실증플랜트는 SK실트론,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 반도체용 초순수 생산기술 국산화를 위한 국책사업으로 사업비 480억 규모(2021∼2025)이다. 2025년까지 △초 저농도 유기물 제거용 자외선 산화장치 △초 저농도 용존산소 제거용 탈기막 △고순도 공업용수 설계-시공-운영 통합 기술 등 고순도 공업용수 전반에 걸친 국산화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실증플랜트는 초순수 생산기술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반도체 소재 생산기업인 SK실트론 구미2공장..

뉴스 2022.07.27

구미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7월 25일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수료자를 비롯하여 도시재생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구미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기존의 이론강의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과 달리 교육생들이 형곡동 일원 대상으로 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하여 직접 체험해 보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계획서를 실행해 보는 스튜디오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실시하였다. 또한 스튜디오 실습교육 운영으로 주민들의 참여 의지를 높이고 도시재생의 원동력이 될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주민주도의 자생적 도시재생 추진체계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을 통해 지역의 자원발굴과 개선해야 할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앞으로 진행될 도시재생..

카테고리 없음 2022.07.27

AGC화인테크노한국(주), 양포도서관에 전자책과 리더기 기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선임)은 7월 25일 오후 2시 양포도서관에서 AGC화인테크노한국(주)의 전자책과 리더기(500만원 상당)기증식을 진행했다. 지난해까지 그림책과 영어도서, 청소년도서 등 4,500여 권을 기증한 데 이어, 올해는 전자책 200여권과 리더기 10대를 기증하여 언제 어디서나 독서가 가능한 '내 손안의 작은 도서관'을 제공한다. 특히, 전자책 리더기는 e-잉크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눈의 피로가 적고 전력 소모도 낮아서 소용량의 배터리로도 긴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무게도 150g으로 가볍고, 하나의 리더기에 2,000권 이상을 탑재할 수 있어 다양한 장르의 독서가 가능하다. 전자책과 리더기 대출은 오는 8월 22일부터 양포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가능하고, 대출 기간..

뉴스 2022.07.27

구미시,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구축사업 본격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7월 25일 경북구미스마트산단사업단 주관으로 경북도, 구미시 관련 부서와 한국전력공사 컨소시엄의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구축' 착수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의 추진을 알렸다. 이번 보고회는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전력공사와 6개 참여기업의 관계자로부터 세부계획 설명을 시작으로 에너지 자급자족을 위한 태양광발전, 수소연료전지 구축 등 에너지 공급관리 및 고효율 설비 교체지원, 디지털 트윈 구축의 에너지 수요 관리 등 사업 전반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 되었다. 특히, 폐베터리 재활용, 에너지 거래를 위한 법적·행정적 절차의 보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구미형 에너지신산업 모델 창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뉴스 2022.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