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 연수 및 평가대회' 개최

구미인 2023. 12. 2. 10:4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일 제이컨벤션웨딩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협의회 주관으로 임원, 읍면동 위원장, 회원,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 연수 및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구미대학교 서영길 교수를 초청해 '신뢰와 지역시민연대'라는 주제로 건전 생활 실천 교육을 했으며, 신뢰의 중요성, 이웃과 협력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방법 등을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1부 행사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 읍면동을 시상했으며, 2부 행사에서는 회원들이 팀을 이루어 게임과 장기 자랑 등 평소 교류하지 못했던 회원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이재건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 협의회장은 올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1,54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진실, 질서, 화합의 바르게살기운동 취지에 맞게 서로 돕고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김현주 새마을과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분들의 헌신에 큰 박수를 보내며, "바르게살기운동의 가치로 언제나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밝고 따뜻한 구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 협의회가 매년 개최하는 단계백일장은 청소년의 문예 창작 활동을 지원해 청소년과 학부모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 구미의 대표 백일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년회는 취약 가구 집수리 봉사와 헌혈 봉사, 여성회는 종합복지관 조리․배식 봉사 등 아낌없는 봉사활동을 실시해 취약계층을 보살피며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