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양포동 백연봉사회 주관, 제4회 생명나눔 헌혈운동...천해사 스타리아 밴 기탁!

구미인 2023. 8. 10. 19:32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동장 임춘옥)은 9일 양포도서관에서 백연봉사회(회장 이연주) 주관으로 (사)생명나눔실천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함께 제4회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했다.

 

이번 헌혈 운동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천해사(성준 주지 스님)의 대구경북혈액원 혈액 수거‧공급 차량(스타리아 밴 1대) 전달식도 진행됐다.

 

천해사 성준 주지 스님은 "현재 보유 중인 혈액 수송 차량이 많이 노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차량 기증을 결심했다"라며, "지역에 작게나마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했다.

 

남순탁 대구‧경북혈액원장은 "기탁받은 혈액 수송 차량이 대구 경북지역의 안정적인 혈액 수거와 공급에 커다란 보탬이 될 것이며, 기증해 준 뜻에 따라 신속한 혈액 공급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했다.

 

임춘옥 양포동장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헌혈에 동참하기 위해 걸음 해 주신 지역민들과 혈액 수거‧공급을 위한 차량을 기탁한 천해사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최근 폭염과 휴가철 영향으로 헌혈자가 감소해 혈액 보유량 감소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혈액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많은 주민이 헌혈에 동참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