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 '2022 교통사고장애인 재활증진대회' 개최

구미인 2022. 12. 10. 11:1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2월 9일 11시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회장 김락환) 주관으로 경북 도내 중증장애인, 장애인 지도자,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교통사고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증장애인의 위로와 격려로 사회통합을 도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들로 구성된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와 아름다운 가족상 표창이 이뤄졌다. 특히 저소득 중증장애인에게 생활지원금과 재활보조기기를 전달하여 추운 연말 따뜻한 나눔으로 더욱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과 경품추천으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오늘 행사는 재활의 끈을 놓지 않고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역할을 다하는 장애인 여러분에게 위로와 격려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재활과 자립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회장 김락환)는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위해 장애인 발생을 방지하고 장애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5년 설립되었으며, 교통사고예방상담지원·장애인정보화교육·교통약자이동환경개선사업·교통안전 순회교육 등 장애인 권익향상에 앞장서서 활발한 사업을 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