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해피홈 장애학생 가족지원사업 실시

구미인 2021. 10. 7. 22:48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0월 5일(화)-11. 2.(화)까지 2021 해피홈 장애학생 가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음을 요리하다!' 학부모 요리교실을 구미시 송정동의 단비 플라워 떡케익 공방에서 운영한다.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5일부터 11월까지 주 1회, 총 5회에 걸쳐 실시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5명 이하의 소그룹이 참여 요일을 달리하여 두 그룹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마음을 요리하다!' 학부모 힐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여 장애학생 가족의 긍정적인 기능을 회복하고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다. 또한 평소 관심이 많은 요리 활동인 떡케익 및 디저트 만들기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 학부모의 문화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박현숙 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자녀 양육에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장애 학생 학부모님들이 요리 활동을 통해 잠시나마 자녀 양육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학생 가족지원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교육지원청 # 해피홈 # 장애학생 # 가족지원사업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