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2기 아동권리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구미인 2021. 9. 9. 09:34

[구미인터넷뉴스]미시(시장 장세용)는 제2기 아동권리강사 양성과정 참가자를 9월 8일(수)부터 17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아동권리강사 참가자는 아동권리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 후 면접을 거쳐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가자는 아동인권의 이해와 원칙,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중심으로 한 인성교육과 인권교육 이해 등의 기초과정(4차시)과 인권교육의 방법론 체험, 인권교육 기획안 실습 등 심화과정(4차시)으로 총 56시간 교육 중 80%이상 이수하여야 한다.

 

이번 양성과정 교육은 10월 20일(수)부터 12월 1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에서 진행되며, 공고를 통해 모집한 신규 대상자와 기존 1기 아동권리강사 1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최종 선발자는 구미시 아동권리강사로서 관내 초등학생(52개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는 아동권리지킴이로 위촉하여 활동하게 된다.

 

구미시는 아동인권에 대한 공감과 아동권리 옹호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7년부터 자체 강사를 양성해 왔으며 올해 13명의 강사를 현장에 배치하여 1,167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역사회에 아동의 인권 보장 및 옹호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동권리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다."면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진 아동권리강사 양성으로 아동의 권리가 증진되고 아동이 행복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시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제2기아동권리강사 # 양성과정 # 참가자모집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