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0 4

구미경찰서, 빈 아파트만 노린 도둑... 끈질긴 추적 끝에 검거!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비어있는 아파트 저층 세대를 대상으로 베란다나 창문을 통해 침입해 현금과 귀금속 등을 훔친 상습 절도범 박모(남, 60세, 절도15범 등 전과23범)씨를 7. 31. 긴급체포하여 구속하고, 여죄수사를 통해 총 17건의 범행(피해액 약 3,000만원)을 밝혀냈다고 전했다. 구미경찰서(형사5팀)는 지난 7. 7. 관내 절도 피해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하여 주변 CCTV 분석으로 범인의 인상착의를 확인하였으나, 범인이 수사기관의 추적을 우려하여 이동 흔적을 남기지 않고 하루에 2~3개 도시를 이동(범행 후 30여일간 25개 도시 총 15,000km 거리를 계속 돌아다님)하는 등 추적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범행 이후 범인의 이동경로를 ..

뉴스 2024.08.10

구미경찰서 형곡여성자율방범대 '베스트 자방대․최고 자방대원'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경무관 박종섭)는 9일 경찰서 4층 소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경북경찰청 베스트 자율방범대 및 경찰청 최고 자율방범대원으로 선정된 형곡여성자율방범대에 인증패와 감사장을 전달하는 전수식을 개최했다. 베스트 자율방범대는 자율방범대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경북경찰청에서 도내 자율방범대 중 범죄예방 및 협력 치안 활동에 가장 큰 공을 세운 우수 자율방범대를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한다. 형곡여성자율방범대는 강정순 대장을 중심으로 28명의 대원이 지역 치안유지를 위해 취약지역 집중순찰, 안심귀갓길 서비스 제공 등 각종 지역 행사 질서유지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경북청 상반기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선정됐다. 또한, 형곡자율방범대 강정순 대장은 단계별 순찰 등 지역..

뉴스 2024.08.10

구미시 드림스타트, 사이버 범죄 및 중독예방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일 구미시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구미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을 초청해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사이버 범죄 및 중독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청소년 사이에 빈번히 발생하는 사이버 폭력과 중독의 유형 및 실태에 대해 이해하고, 경각심을 높여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아동과 양육자 각각의 필요에 맞춰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아동 대상은 건강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안전 수칙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양육자 대상은 부모의 역할, 문제 조기 발견 방법,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방법 등 실질적인 대처 방안에 대한 교육이 제공됐다. 교육에 참여한 양육자 김 모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됐고, 앞으로..

뉴스 2024.08.10

구미소방서,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2 홍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임준형)는 아파트 화재 대피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명피해를 줄이고자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2' 를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 시즌2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모바일 방식으로 전환하고자 아파트 관리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앱) '아파트아이'를 활용해 추진하고 있다. 휴대폰 앱을 사용하면 대피요령 가이드를 제공해 입주민이 간편하게 대피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지역·단지별 캠페인의 추진율을 실시 확인할 수 있어 추진이 미흡한 단지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 할 수 있어 효율성도 증가한다. 구미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2'에 많은 관심과 적극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성 ..

뉴스 2024.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