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9 5

구미재향경우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이사회.단합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재향경우회(회장 이병우)는 8월 16일~17일 (2일간) 이병우 회장을 비롯한 전,회장과 이사회 임원진, 원로회원, 자문위원 등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수정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토론회와 이사회, 원로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국가안보관 확립과 치안유지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결의하였고, 봉사활동시 착용하는 단체 모자와 조끼를 구매 하기로 결정하고, 85세 이상의 회원에 대해서는 연회비를 면제 하기로 했다. 이병우 회장은 "재임기간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회원의 단합을 위해서 전력을 다 하겠다"면서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재향경우회# 이병우회장# 이사회# 단합대회#..

뉴스 2024.08.19

구미시, 'Parkchunghee' 표기 일관성 위해 도로표지판 교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박정희 대통령 영문명 표기에 대한 최근 이슈와 관련하여 박 대통령 생가, 역사자료관, 도로명에서 'Park Chung Hee'로 통일하여 일관되게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첫째, 로마자 표기법 제7항에 따라 박정희 대통령의 인명이 오랫동안 고유명사로 사용되어 왔음을 강조하며, 1978년 제9대 대통령 취임 기념메달, 1980년 발행 추모 우표, 대통령기록관 등에서도 'Park Chung Hee'로 표기된 점을 기준으로 삼는다고 했다. 둘째, 박정희 대통령이 1964년 독일 방문 시 직접 쓴 방명록과 사용한 여권에서도 동일한 표기가 사용된 사실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셋째, 표기의 일관성이 없을 경우 시민과 외국인에게 제3자로 인식되어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

뉴스 2024.08.19

선산읍새마을지도자 관내 5개소에 생필품 전달!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에서는 지난 16일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회장단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5개소(아동센터, 주간보호센터)에 농산물(쌀, 양파 등)과 생필품(휴지, 라면 등 100만 원 상당액)을 전달했다. 김일섭 선산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박태임 선산읍 새마을부녀회장은 "보다 더 따뜻한 선산읍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권준경 선산읍장은 "소중한 도움의 손길이 헛되지 않도록 소외됨 없는 복지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선산읍새마을지도자# 관내5개소# 생필품전달# 복지정책#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4.08.19

구미시 조직개편 통해 첨단산업국 출범...첨단 산업 가속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2022년 민선 8기 출범 이후 '혁신 또 혁신'이라는 구호 아래 지난 7월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첨단산업국이 또 하나의 혁신에 나섰다. 첨단산업국은 세 개의 부서로 구성되어 있다. 신산업정책과는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반도체방산과는 구미시의 주력 산업인 반도체, 방산, 차세대 모빌리티 육성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략산업과는 신성장동력 산업과 주력 산업 간의 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로봇, 이차전지, 첨단소재부품, 에너지 분야를 관리하고 있다. 첨단산업국은 이번 추경을 통해 사업 추진방향을 점검해 긴급하지 않은 예산을 절감하고,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지방비 매칭과 신성장동력 확충에 필요한 기반 구축비 등 1,25..

뉴스 2024.08.19

구미시, 이동노동자 생수나눔 캠페인 활동 전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6일 구미노동법률상담센터의 주관으로 이동노동자들의 여름철 건강과 안전을 위한 '이동노동자 생수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얼음생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노동법률상담센터와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운영 등 구미시의 다양한 노동권익 사업을 함께 홍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부터 이동노동자들의 무더위와 갈증 해소를 위해 주요 거점에 200여 개의 얼음생수를 채운 아이스박스를 비치하여, 보다 많은 이동노동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구미시는 2023년 9월, 송정동, 원평동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를 시작으로, 강동새마을금고와 공공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이동노동자들에게 더 나은 노동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뉴스 2024.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