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8 3

구미시 한파에도 희망나눔 이어져...선주초등학교, 금룡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에는 겨울철 한파에도 관내 행정복센터를 통해 희망나눔 이웃돕기 성금 기탁이 이어져 오고 있다. 선주원남동에서는 선주초등학교(교장 곽경희)는 지난 5일 영상제작동아리 학생들의 뜻을 모아 '선주영화제' 관람료 수익금으로 마련한 이웃돕기 성금 255,320원을 선주원남동에 전달했다. 형곡2동에서는 금룡사(주지 나광일)는 지난 6일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 원과 백미 160kg(50만 원 상당)를 형곡2동에 전달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시# 한파에도# 희망나눔이어져# 선주초등학교# 금룡사# 이웃돕기성금기탁#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4.01.08

구미시, 5대 미래 신산업 육성에 박차…로봇‧인공지능(AI) 밸류체인 조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로봇‧인공지능(AI) 분야 선도기업과 로봇산업 가치사슬(밸류체인)을 조성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반도체, 방위산업에 이어 5대 미래 신산업 중심의 경제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에 구미시는 반도체 특화단지, 방산 혁신클러스터와 같은 연이은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에 만족하지 않고, 투자 유치와 경제교류 활동을 위해 1월 7일부터 15일까지 대표단을 미국에 파견한다. 7일 대표단은 미주 대구경북 향우회와 간담회를 열고 현지 정보교환과 앞으로의 교류 활동 활성화 등을 논의한다. 8일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특수 분수 디자인 및 시공 전문기업인 WET(Water Entertainment Technologies) 사를 방문하며, 구미 대표 랜드마크 조성을 위한 자문을 통해 지역 내 관광..

뉴스 2024.01.08

구미시, 3년 연속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전국 최고등급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고아읍 등 24개 구역에서 실시한 2023년도 공중케이블 정비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지자체 이행 실적 평가 결과 3년 연속 전국 최고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 구미시는 14.3억 원 증액(57→71.3)된 사업비를 확보해 올해도 정비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공중케이블 정비 사업은 도로 주변과 주택가 전봇대에 어지럽게 난립한 전기선과 통신선로 등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공중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비하는 사업이다. 규정에 맞지 않게 설치된 전기선과 무분별하게 늘어난 통신선들은 도시미관을 해치고 전기 누전이나 각종 안전사고의 원인이 된다. 구미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전력, 방송통신 사업자 등과 공중케이블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매년 집중적으로 정비..

뉴스 2024.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