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3 5

구미시 원도심 정주 환경 개선...구미역, 복합문화공간 조성 등으로 활력, 기대 높아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구미역 리모델링과 정주 환경 개선, 도심 상권 활성화, 낭만 문화도시 조성 등 작년부터 추진해 온 원도심 활성화 사업들을 통해 예전의 활력을 되찾아 가고 있다. 구미역 일대의 원도심 지역은 전자산업 메카로 불리던 구미시의 번영을 상징하던 곳이었지만, 대기업의 수도권 집중화와 해외 이전으로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으며 침체를 겪어 왔다. 구미시에 따르면 올해 들어 구미시가 방산 혁신클러스터와 반도체 특화단지에 지정되고, 대규모 투자 소식도 잇따르면서 원도심 지역에도 새로운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 구미역,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지역거점으로 재탄생 원도심 지역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구미역 일대가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구미역사 후면광장 지하 주차장은 재정비를 마치..

뉴스 2023.11.13

제18회 구미시장배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1일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전국 500여 명의 프로‧아마추어 댄스스포츠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제18회 구미시장배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를 개최했다. 구미시 체육회 주최, 구미시 댄스스포츠연맹(회장 장정구)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오전 11시 개회식을 하고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시니어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선수들이 참가해 스탠더드, 라틴 등 부문별 종목에서 음악에 맞춰 화려한 춤사위와 열정 가득한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올해는 중국 단둥시 댄스스포츠협회 소속 선수단 10여 명이 참가해 한‧중 댄스스포츠 우호 협력과 교류 증진에 앞장섰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의 ..

뉴스 2023.11.13

구미시새마을부녀회 '새마을 알뜰벼룩장터' 올해 마지막으로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1일 시청 후면 주차장에서 시민 800여 명(주최측 추산)이 참여한 가운데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애영) 주관으로 '2023년 11월 새마을 알뜰 벼룩 장터'를 열었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새마을 알뜰 벼룩 장터'는 시민들의 자율 참여로 운영되는 재활용품 판매 부스를 비롯해 중식 부스, 체험 부스, 알뜰 도서 부스 등이 마련됐고, 올해부터는 새롭게 시민들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서비스 부스가 추가됐다. 특히, 반려 식물 심기, 핸드드립 커피, 친환경 비누 만들기 부스는 시민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으로 매회 장터 개장과 동시에 바로 체험권이 마감되는 등 방문한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주최측에 따르면, 새마을 알뜰 벼룩 장터는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

뉴스 2023.11.13

(사)한국예총구미지회 주관 '이성석 작가 사진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1월 14일부터 일주일간 예(藝)갤러리에서 (사)한국예총구미지회 주관으로 이성석 작가의 사진 작품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이성석 작가의 이번 사진 초대전은 '멀어서 더 그리운 바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바다를 주제로 한 몽환적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바다와 함께 어우러지는 자연 풍경을 장노출의 사진 촬영 기법과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새롭게 탄생한 작품들을 들여다볼 수 있으며, 네모난 프레임을 통해 재구성된 이성석 작가만의 다양한 작품 세계를 만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로, 예갤러리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한국예총구미지회# 이성석작가사진전# 예갤러리# 멀어서더그..

뉴스 2023.11.13

구미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금융기관 직원에 감사장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지난 11. 10. 구미시 사곡동 구미칠곡 축산농협 사곡지점에서 전화금융사기 범죄를 예방한 은행원 장00(32세, 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 모 직원은 11. 6. 14:50경 은행을 방문한 고객이 창구 내에서 계속해서 누군가와 통화하는 것을 보고 전화금융사기임을 의심, 경찰에 신고해 피해를 예방했다. 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에서는 세심한 관찰력으로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직원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피해 예방을 위하여 금융기관 종사자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하였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경찰서# 보이스피싱피해예방# 금융기관직원# 감사장전달# 구미칠곡축산농협사곡지점#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