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3 5

구미시 '뿌리산업 제조공정혁신 지원을 위한 DX 기반구축 사업' 업무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일 경상북도, 성주군,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과 '뿌리산업 제조공정혁신 지원을 위한 DX 기반구축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X(디지털 전환) : 디지털 기술을 사회 전반에 적용해 전통적인 사회 구조를 혁신시키는 것을 의미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공모에 선정된 산업부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관계기관의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뿌리산업 제조공정혁신 지원을 위한 DX기반구축 사업'은 2023년부터 5년간 총사업비 148억 원(국비100, 지방비48)을 투입하며, 제조업의 근간인 구미시와 성주군 뿌리기업들이 디지털전환 지원을 통해 고품질‧저비용의 제조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DX 인프라 조성 및 다양한 기..

뉴스 2023.11.03

경상북도환경연수원 '국화분재전시회' 개최...힐링의길로 초대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최대진)은 '국화분재전시회'와 함께 국화가 만개한 국화꽃 힐링의 길에 아름다움과 향기 속으로 도민들을 초대한다. 11월3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연수원 교육과정 중 하나인 국화분경재배반 교육생들이 4월부터 직접 가꾼 국화분재 100여점을 선보인다. 연수원에서는 전시회 뿐만아니라 해년마다 이른 봄부터 국화를 직접 가꾸어 가을이면 연수원 진입로 일대에 국화를 전시해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최대진 원장은 "교육생들의 분재작품과 힐링의 길을 통해 가을 정취를 많이 느끼고 가길 바라며, 내년에는 연수원의 좀 더 다양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환경을 잘 가꾸어 다시 찾고 싶은 연수원으로 운영해 가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

뉴스 2023.11.03

구미도시공사, ESG 경영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도시공사는 지난해 도개초등학교에 이어 올해는 남계초등학교와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하수처리 원리의 이해와 환경보호 중요성 전파를 위해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을 운영했다. 산동하수처리팀 직원들은 남계초등학교 5∼6학년 어린이들에게 연2회 △하수처리의 이해와 미생물 관찰 △하수처리과정 실험 실습 △천연 공기정화 액자 만들기 △하수처리시설 현장견학 △구미과학관 과학프로그램 체험 등 수질환경 개선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였다. 남계초등학교 김은아 교장은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물의 순환과 생활하수 처리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 물 관리의 중요성과 환경 보전의식을 일깨우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

뉴스 2023.11.03

봉사단체 연리지(YLG), 구미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주거환경개선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일 봉사단체 연리지(YLG)의 지원을 받아 드림스타트 대상 1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했다. 봉사단체 연리지(YLG)는 가구주의 질환으로 집안 정리 정돈에 어려움이 있는 가구에 청소 및 폐기물 배출을 지원하고 곰팡이가 생긴 벽에 도배를 새로 해주었으며, 정리 정돈을 잘할 수 있도록 수납장도 지원했다. 장정민 연리지(YLG) 단장은 "깨끗해진 집을 보고 기뻐하는 아동의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저를 비롯한 단체 회원들이 얻어가는 게 더 많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양재호 아동친화과장은 "지역사회 협력으로 아동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원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연리지(YLG)는 2019년 ..

뉴스 2023.11.03

구미소방서, 119 아이행복 돌봄터 이전 안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는 양육자의 긴급 상황으로 인해 발생하는 육아공백을 방지하고 긍정적인 아동 육성을 위해 21년 11월부터 운영중인 구미시 상모동 소재 새마을테마공원내 119아이행복돌봄터를 오는 11월 17일부터 구미소방서(신청사, 구미시 수출대로 112)로 이전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119 아이행복돌봄터'는 24시간 운영 가능한 119와 연계해 돌봄 사각지역 해소를 위해 무료 돌봄 서비스가 지원되며, 아이 돌봄 지킴이 전문과정을 수료한 여성의용소방대원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돌봄 서비스는 만3개월 영아부터 만12세 아동을 대상으로 양육자의 출장, 야근, 질병, 유치원 휴원, 학교 휴교, 생업 등으로 인해 돌봄이 어려운 부모 또는 양육권자가 경북 소방본부, 구미소방서 홈페이지 또는 공단11..

뉴스 2023.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