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31 7

경북 최초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 11월 1일 출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경북도 최초 다자녀가정 우대 정책의 일환으로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을 11월 1일 출시한다.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은 다자녀가정에 제공되는 혜택들을 등본,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별도의 증빙서류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서 다자녀가정임을 증빙할 수 있는 시민 편의 서비스이다. 이용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구미 다둥e카드'를 검색 후 설치한 뒤 어플 내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이름과 자녀 수가 기재된 모바일 카드가 발급된다. 발급된 카드를 구미시 공공시설 및 민간가맹점에 제시하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공공시설 및 민간가맹점에서 다양한 우대혜택 제공 다자녀가정 혜택으로는 구미캠핑장, 근로자종합복지회관 등 구미시 공공시설 이용료 50%~100%할..

뉴스 2022.10.31 (1)

구미시가족센터,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상담실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위기 다문화가족 사례의 조기발굴과 적기지원하기 위한 '찾아가는 상담실'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상담실은 접근성이 낮은 거주지역에서 생활하거나 취업 등으로 가족센터 이용이 불편한 다문화가족들을 직접 찾아가서 한국생활에서 겪는 어려움과 욕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도 하고 행정・의료・교육에 대한 정보는 물론 다문화가족에게 필요한 자원을 바로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5월부터 인동도서관(진평공동육아나눔터), 고아읍행정복지센터, 산동면 사람사랑공동육아나눔터, 선산도서관, 상모동새마을 연수관 등에서 42명의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들이 상담을 받았으며 2,528 명이 후원물품, 가족상담..

뉴스 2022.10.31

구미시체육회, 2022 구미시 전국클럽 오픈 볼링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5일간 '2022구미시 전국클럽 오픈 볼링대회'를 개최한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볼링협회(회장 황영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개인전 및 3인조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전국 9개 시·도 1,200여명의 볼링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이번 대회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관내 볼링장 2개소 빅히트, 로얄에서 진행되는 3인조 단체 예선전을 거쳐 11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우승을 놓고 개인 및 단체 본선을 치른다. 2021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많은 볼링 동호인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구미시 전국클럽 오픈 볼링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볼링 시설을 갖춘 ..

뉴스 2022.10.31 (1)

구미시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 점검회의...개최 예정인 축제 및 행사 안전관리 현황 점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월 30일 16:30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회의를 하고 지역 내 개최 예정인 축제 및 행사에 대한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이 날 회의는 축제 및 행사가 많은 시기임을 감안하여 평소에 안전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 주문 및 참여인원이 많은 행사에 대한 안전 관리 계획 점검에 중점을 두었으며 향후 추진 예정인 사업에 대해서도 인명 사고 방지에 대한 철저한 예방책 마련 등의 논의로 진행되었다. 긴급회의에 참석한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태원 사고로 인한 사망자 및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지역에서도 도울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다."면서 시정을 추진함에 있어 전 부서에서는 안전을 최우선 검토사항으로 두도록 당부했다. 구미시..

뉴스 2022.10.31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행복한 동행콘서트와 양성평등 홍보 캠페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난 10뤌 28 14:00 금오산 예갤러리 앞 광장에서 시민 및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 주관으로 '양성평등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콘서트와 양성평등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성평등에 관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포스터 전시와 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하는 동행 콘서트를 진행했으며, 콘서트를 마친 후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금오산 올레길을 걸으며 일반 시민들에게 전단지를 배부하며 양성평등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신경은 회장은 "이번 동행 콘서트와 걷기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여성친화도시..

뉴스 2022.10.31

제13회 구미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성황리 마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0월 29일 오전 10시 낙동강체육공원 제4주차장에서 그린바이크 동호회, 자전거교실 수료생, 시민, 학생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구미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을 개최했다. 올해 13번째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두바퀴로 그린 푸른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탄소중립' 저탄소 녹색자전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참가자들은 코스모스, 핑크뮬리로 아름다운 낙동강 체육공원 자전거길을 라이딩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는 △팬시우드 손거울체험 △폐현수막을 활용한 텀블러 체험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다육아트 등의 체험부스와 구미대학교에서는 △뷰티 전문가 체험 △웹툰·게임 캐릭터 드로잉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축하공연..

뉴스 2022.10.31

구미시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포럼'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사회보장협의체(공동대표 김장호 시장, 석호진)는 지난 10월 27일,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지역사회 청년·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구미시사회보장협의체 아동돌봄분과와 구미YM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함께 주관한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시기에 온라인불법도박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급격히 늘어났으며 주식, 코인 등의 열풍을 타고 청년들 또한 도박에 손을 대고 사채까지 끌어 쓰는 사태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어 이를 진단하고 예방책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류수정 센터장은 주제발제를 통해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을 이용한 청소년들의 실태조사(2021년)에 따르면 59% 이상이 도박으로 잃은 평균 금액이 1..

뉴스 2022.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