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행복한 동행콘서트와 양성평등 홍보 캠페인!

구미인 2022. 10. 31. 09:1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난 10뤌 28 14:00 금오산 예갤러리 앞 광장에서 시민 및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 주관으로 '양성평등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콘서트와 양성평등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성평등에 관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포스터 전시와 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하는 동행 콘서트를 진행했으며, 콘서트를 마친 후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금오산 올레길을 걸으며 일반 시민들에게 전단지를 배부하며 양성평등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신경은 회장은 "이번 동행 콘서트와 걷기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여성친화도시 구미로 더욱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진희 복지정책과장은 "여성친화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하여 친근한 문화행사와 병행하여 실시 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름을 존중하고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는 1989년에 설립되어 총 17개 단체, 21,358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가족친화 환경 조성, 여성 역량 강화, 양성평등 사업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