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인터넷뉴스]구미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5점을 기록하며, 2020년부터 5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했으며, 2024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국 384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전화 및 대면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구미도시공사는 전국 평균인 85.2점 대비 5.3점 높은 점수를 받으며, 지방공기업 중에서도 탁월한 고객 만족도를 입증했다.
구미도시공사는 고객중심 경영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와 '주민참여 리빙랩'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책과 운영에 적극 반영했으며, 시설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추진해왔다. 또한, 부서별 친절교육과 CS 학습 동아리 운영을 통해 전 직원의 고객 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친절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결과는 공사를 이용해 주시는 시민들께서 직접 평가해주신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써 온 임직원 모두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뢰와 사랑을 받는 모범적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미시, 경북지역 산불피해 성금 5억 5천만원 전달! (0) | 2025.04.15 |
---|---|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유해물질 검사 확대 실시 (0) | 2025.04.15 |
구미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개회...4월 14일부터 5일간 일정! (0) | 2025.04.15 |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 초대형 산불 피해복구 성금 전달! (0) | 2025.04.15 |
구미경찰-구미2자율방범연합대, '금오천 일대 범죄예방플로깅' 실시 (0) | 2025.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