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초교 통학구역.중학교군(구) 조정' 설명회 개최

구미인 2024. 7. 19. 14:04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7월 17일~18일 2일간 구미시 관내 초, 중학교 교감 및 교사, 학부모 대표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 방안 설명회'를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으로 ▲'구미시 통리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 사항 반영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시행에 따른 통학구역 변경 ▲명확한 통학구역 지정을 위한 지역 명칭 조정하는 내용이다.

 

또한,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에는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시행에 따른 중학구 조정 ▲명확한 중학교(군)구 지정을 위한 지역 명칭 조정 ▲오태, 북삼 지역 중학교 자유학구 지정 ▲구미인덕중학구-산동중학구 통합 ▲2026년 (가칭)원당중학교 신설에 따른 옥계중학교군-(가칭)산동중학교군 통합에 대한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고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큰 학교 학생이 주소 이전 없이 작은 학교로의 전입기회 부여 제도

 

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정한 통학구 및 학교군(구) 조정을 마련하여 2025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심의회를 8월경 개최하고 행정예고 등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남성관 교육장은 "2025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늘 교육현장을 먼저 생각하는 구미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