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경북도 주관 시군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구미인 2024. 5. 16. 09:0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4일 경북도가 실시한 '2023년 실적 시군 평가(지자체 합동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민선 8기에 들어서 '변화와 혁신'을 모토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공부하고 발전하는 조직을 위해 굿모닝 수요특강, 현장 중심 정책개발 교육 등을 실시했고, 적극 행정을 장려코자 우수공무원 파격 인센티브 지급 등 구미시만의 차별 있는 정책들을 펼쳤다.

 

그 결과 △임신‧출산 안심 환경 조성(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 아픈 아이 돌봄센터) △마을 돌봄 활성화(24시 돌봄센터, 꾸러기 놀이 기획단) △시민 참여형 보훈 문화 행사체험(독립운동가 장진홍 선생 뮤지컬 공연, e-구미 독립운동기념관 구축) 등 6개 정성평가 지표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구미시는 매월 실적 점검과 추진 상황 보고회를 통한 대응책 마련, 지표 담당자 개별 면담 등 부진 지표에 대한 집중관리로 정량평가 전 지표 목표 달성을 위해서도 연중 노력해 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수상은 혁신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이번 수상을 동력 삼아 시민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구미시를 목표로 시정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4월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를 시작으로 주기적인 추진 실적 점검과 1:1 지표 담당자 면담 등 2024년 실적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내기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