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현장소통 시장실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 개최

구미인 2023. 3. 13. 08:2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시청과 선산청사에서 '새 희망 구미 시대 현장소통 시장실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현장소통 시장실'을 운영하며 접수한 건의사항 294건에 대해 부서별 검토 결과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김장호 구미시장과 관계 공무원이 함께 시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긍정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진행됐다.

 

건의사항을 분야별로 정리하면 ▲도시·건설(도로개설 및 정비 등) 관련 93건 ▲교통·환경(경관 조성 및 교통난 해소 등) 관련 62건 ▲문화·관광(관광지 활성화 등) 관련 36건 ▲보건·복지(경로당 건립 등) 관련 21건 ▲농업·축산(농업용수 부족 해결 등) 관련 29건 ▲경제(제1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등) 관련 18건 ▲기타 35건으로 시는 대다수가 시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생활 인프라에 관한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구미시청 1개국 선산청사 이전, 반사경 및 과속방지턱 설치 등 즉시 처리 가능한 건의사항 25건을 완료했고, 시급성을 요구하는 사항과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은 올해 추경에 필요한 예산을 반영하는 등 최대한 신속하게 해결할 계획이다. 또한, 수용하기 곤란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예산 상황 및 관계 법령 개정사항 등 여건 변화에 따라 매년 추진 가능 여부를 재검토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민생의 현장에서 듣게 된 시민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인 만큼 건의사항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속도감 있게 진행해 주길 바란다"면서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구미시의 중심에는 항상 구미시민이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