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이동노동자 간이 쉼터 조성 사업' 선정!

구미인 2023. 3. 13. 08:1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3월 9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에 '구미시 이동노동자 간이 쉼터 조성 사업'이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플랫폼 종사자의 노무제공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구미시 포함 15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경북도 내에서는 구미시가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구미시 내 이동노동자(대리운전, 퀵서비스, 택배, 택시기사 등)들의 혹서기, 혹한기 휴식공간 마련을 위해 추진되며, 계절에 취약한 이동노동자들의 휴식권 보장 및 노동환경 개선을 목표로 간이형(컨테이너형) 쉼터를 2개소 조성할 예정이다.

 

 

조성될 쉼터에는 이동노동자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컴퓨터, 정수기, 냉난방기 등)이 설치되며, 취약 노동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AI무인시스템을 적용하여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운균 노동복지과장은 "이동노동자의 노동권익향상을 위해 구미시에서 앞장서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노동자 10만 도시의 위상에 맞게 다양한 노동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시# 이동노동자# 간이쉼터조성사업선정# 컨테이너형쉼터조성# AI무인시스템#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