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구미시 자원봉사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 실시

구미인 2022. 7. 20. 10:2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7월 19일 오전 8:30부터 선산읍 원1리 일원에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주관으로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회원 및 기업·사회단체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시 자원봉사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를 실시했다.

 

구미시 전역에 따뜻한(溫) 사랑을 나누고 자원봉사를 활성화시키자는 의미의 '구미시 자원봉사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는 2010년부터 매년 다양한 재능을 가진 봉사단체와 기업체가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주민맞춤형 봉사활동이다.

 

이날 활동은 마을시설 정비, 이·미용서비스, 손·발마사지, 의료지원서비스, 태양광벽부등 설치, 마을 환경정화 활동 등 12개 분야의 다양한 활동이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특히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각 가정에 삼계탕을 전달해 마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윤창해 원1리 이장은 "마을에 도움이 되고자 신청했던 것이 많은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작은 마을이 활기를 얻고 쾌적한 모습으로 바뀌는 것에 감동을 받았다"며 "우리 마을을 위해 더운 날씨에도 고생해 주신 자원봉사자,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및 구미시에 감사드린다."고 혔다.

 

김용보 행정안전국장은 무더위속에 기꺼이 재능기부해 주신 각 기관·단체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를 통해 이웃을 돌아보는 아름다운 봉사실천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구미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